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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점을 줄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게시글 내용
시프트업은 올해 신작 흥행과 함께 상장까지 이뤄내며 게임업계에서 주목받았다. 신작 콘솔 ‘스텔라 블레이드’는 국내외 게임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작품성도 인정받았다. 내년에는 ‘승리의 여신: 니케’ 중국과 PC ‘스텔라 블레이드’도 예정돼 매출 성장이 전망된다.
12월23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4분기 매출 554억원, 영업이익 3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 14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프트업은 지난 7월 유가증권(코스피) 상장 직후 시총이 한때 4조원이 넘었다.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흥행이 시프트업의 성장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시프트업의 1~3분기 누적 매출(1,606억원)은 ‘니케’ 68%(1,092억원), ‘스텔라 블레이드’ 30%(484억원)로 구성됐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4월 콘솔 플랫폼으로만 출시됐음에도 시프트업의 매출 상당 부분을 차지했다.
‘스텔라 블레이드’ 매출은 그대로 아메리카 지역 매출 30%로 나타났다. 지난해 아메리카 지역 매출 비중 0.5% 대비 대폭 증가했다.
시프트업 관계자에 따르면 퍼블리셔인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LLC가 미국에 있어 전세계 ‘스텔라 블레이드’ 매출에 대한 개발사 수익 분배는 모두 미국 매출로 집계됐다. 실적자료에서 한국과 유럽지역 매출 증가가 나타나지 않은 것도 이 때문이다.
매출뿐만 아니라 작품성도 인정받았다. 최근 ‘스텔라 블레이드’는 160만명의 플레이스테이션(PS) 이용자 투표로 선정되는 ‘PS블로그 올해의 게임’에서 최고의 신규 캐릭터, 최고의 스토리, 올해의 스튜디오, 최고의 PS5 게임 등 8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북미 최대 게임 어워드 ‘더 게임 어워드(TGA)’의 수상 후보로 오르기도 했다. 국내에선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7관왕을 했다.
시프트업은 내년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을 출시하는 게 목표다. 시프트업 측은 퍼블리셔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PC는 플레이스테이션 등 콘솔 기기보다 보급이 잘 돼 있어 게임 이용이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프트업은 ‘니케’의 PC, 모바일 서비스도 모두 텐센트 자회사에게 맡기고 현재 게임 개발에만 집중하는 중이다.
‘니케’ 또한 내년 매출 증가가 주목된다. 시프트업은 내년 상반기 중국에 ‘니케’를 선보일 수 있도록 현지 퍼블리셔와 협력하고 있다. ‘니케’ 중국은 미구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텐센트가 공동 서비스를 맡는다.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 위치스’는 내년 상반기 중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위치스’는 오는 2027년 이후 출시가 목표로, 시프트업은 이용자 및 시장과 소통할 예정이다. PC, 콘솔, 모바일 등에서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다.
시스트업은 신작뿐만 아니라 기존 서비스를 중단했던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활용해 수익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내년 이후에는 ‘데스티니 차일드’ IP(지식재산권) 로열티 수익도 예상된다. 컴투스 자회사 티키타카 스튜디오가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활용해 방치형 RPG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방치형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는 컴투스가 맡는다.
시프트업의 IP 로열티 매출이 반영되는 기타매출은 지난 3분기 12억원에 불과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로열티에 대한 계약 내용은 알릴 수 없다”고 전했다.
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한 ‘스텔라 블레이드’가 12월17일(현지시간) 발표된 ‘PS 블로그 올해의 게임’ 시상식에서 총 19개 부문 중 8개 부문 수상에 성공하는 쾌거를 거두었다.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PS 블로그)에서 매년 진행되는 ‘PS 블로그 올해의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뽑는 이용자 투표 기반의 시상식이다. 최고의 PS5 게임, 올해의 스튜디오 등 총 19개 부문에 걸쳐 수상작들을 선정하며, 수상작은 투표 결과에 따라 1위 ‘플래티넘 트로피’부터 골드, 실버, 브론즈로 구분된다.전 세계에서 총 160만 표 이상 집계된 유저 투표 결과, 스텔라 블레이드는 ‘최고의 신규 캐릭터’ 부문 플래티넘 트로피 수상과 함께 ‘최고의 듀얼센스 활용’, ‘최고의 사운드트랙’, ‘최고의 스토리’, ‘올해의 스튜디오’, ‘최고의 PS5 게임’, ‘최고의 그래픽’, ‘최고의 음향 디자인’ 등 8개 부문을 수상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이 국내 최초로 소니와 세컨드 파티 계약을 통해 개발한 게임으로, 몰입감 넘치는 극한의 액션과 감각적인 사운드트랙, 수려한 그래픽 등으로 전세계 유저들의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플레이스테이션 대표 타이틀이다.스텔라 블레이드는 올해 대한민국 게임대상 7관왕 달성을 비롯해 최고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타이틀에 수여되는 ‘PS 파트너 어워드‘에서 ‘유저 초이스 어워드’, ‘스페셜 어워드’ 2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주요 시상식에서 연이은 수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 메인 개발자이자 시프트업의 대표이사인 김형태 디렉터는 “세계 최고의 작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준시프트업 개발팀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유저분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기업공개(IPO)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기업가치를 착실히 높인 시프트업이 내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대표 IP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원을 꾸준히 창출함으로써 발전을 거듭하겠다는 것이 시프트업의 구상이다.
12월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자사의 대표 타이틀 '승리의 여신: 니케(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의 신규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다.
지난 10월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은 니케는 내년 상반기 중 중국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니케는 지난달 서비스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과 일본, 대만, 북미 등 주요 시장에서 최고매출 순위를 역주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장기 흥행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세계 최대 게임시장 중 하나이자 서브컬처 게임이 인기 장르로 자리매김한 중국 진출을 통해 니케의 흥행을 이어가고 자사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시프트업은 기대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지난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타 서브컬처 게임들은 물론, 최근 성공을 거둔 사례 등을 면밀히 분석해 니케가 새로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오랜 기간 성과를 내도록 차별화된 전략과 마케팅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스텔라 블레이드는 PC 버전이 내년 출시된다. 지난 4월 PS5 독점작으로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는 역동적인 플레이와 고품질 3D 그래픽을 앞세운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한국과 미국·영국·일본 등 글로벌 60개국 PS(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사전예약 1위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출시 후에는 미국과 영국, 캐나다, 일본 등 8개국에서 판매량 1위에 올랐으며 전문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 이용자 평가에서 역대 PS5 게임 중 1위인 9.2점의 평점을 기록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성적에 힘입어 스텔라 블레이드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본상 부문 7관왕을 달성했으며,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진행한 'PS 파트너 어워드 2024 재팬 아시아'에서도 '유저 초이스 어워드'와 '스페셜 어워드'를 수상했다.
게임이 국내외 시장 전반에서 호평을 받았고 글로벌 최대 게임 플랫폼 '스팀' 등의 출시를 통해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버전 역시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최근 AAA급 게임에 대한 스팀의 점유율 확대와 '검은신화: 오공'의 글로벌 흥행 트렌드를 고려해 PC에서의 성과는 콘솔 이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증권가에서는 시프트업의 성장성에 기대하는 모습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서브컬처 게임의 높은 매출 안정성이 투자 포인트'라며 시프트업에 대한 기업 분석을 개시했다. 이준호 하나은행 연구원은 "시프트업은 2025년 신작이 부재하지만 기존 게임 확장으로 신작 출시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시프트업은 신작 '프로젝트 위치스'를 2027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지난 5일 공시를 통해 게임 개발사 테이블원을 흡수합병한 시프트업은 게임 개발 인력을 확보해 프로젝트 위치스의 개발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시프트업은 내년 상반기 중 프로젝트 위치스에 대해 이용자 및 시장과 소통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시프트업은 12월4일 자사 '스텔라 블레이드'가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S) 파트너 어워드 2024'에서 '유저 초이스 어워드'와 '스페셜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는 플레이스테이션 역사와 함께해 온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게임의 플레이 타임과 매출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특히 '유저 초이스 어워드'는 유저들이 직접 투표해 최고의 타이틀을 선정하는 상으로,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크다.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이후 기술적 완성도와 스토리, 비주얼 면에서 호평받으며 메타크리틱 평론가 평점 81점, 유저 평점 9.2점을 기록했다. 또한, 다양한 게임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도 7관왕을 차지하는 등 신생 IP로서의 잠재력을 증명했다.
김형태 대표는 "유저들이 직접 투표한 유저 초이스 어워드를 받을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스텔라 블레이드를 사랑해 준 모든 사용자에게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한편,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IP 확장을 통해 게임을 발전시키고 있으며, 최근에는 '니어 오토마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호평받고 있다. 또한, 앞으로 PC 버전 출시를 준비 중이다.
" 스텔라 블레이드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더 좋은 게임으로 지속해서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데 집중하겠습니다."
11월13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스포츠조선-전자신문 공동 후원, 한국게임산업협회 주관) 시상식에서 스텔라 블레이드 개발을 이끈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스텔라 블레이드를 처음 만날 때만 해도 한국에서 콘솔 게임을 만들어서 의미있는 결과를 낼 수 있을까에 대한 우려가 많았다"며 "제 의지와 가능성을 믿고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4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 독점작으로 출시된 액션 어드벤처 콘솔 게임이다. 종말 이후의 지구를 배경으로 주인공 이브의 모험을 그려냈는데 출시 이전부터 글로벌 예약처 차트 최상단에 놓이는 등 뜨거운 흥행세를 보였다. 고품질의 비주얼과 준수한 게임성으로 출시 2개월 만에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으며 영국과 일본, 미국 등 60여개국에서 PS스토어 사전 예약 1위를 기록했다.
이날 시프트업은 최우수상 외에도 인기게임상을 비롯해 우수개발자상,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사운드, 그래픽, 캐릭터) 부문 등 7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암울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속에서 감성을 자극하는 사운드와 김형대 대표 특유의 아트 스타일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를 방증하듯 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의 주요 매출원으로 기여하고 있다. 지난 12일 시프트업이 발표한 3분기 실적 자료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의 3분기 매출은 226억원으로 회사 전체 매출 비중의 38.9%를 차지한다.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를 내년에 PC 게임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한편 시프트업은 창세기전 시리즈와 블레이드앤소울 등 게임 원화가로 이름을 알리며 두터운 팬덤을 형성한 김형태 대표가 2013년 설립한 회사다. 지난해 '승리의 여신: 니케'로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올해 7월 코스피에 상장해 탄탄한 역량과 지식재산(IP) 경쟁력을 입증했다.
올 3분기 개별기준 매출액은 580.18억으로 전년동기대비 52.31% 감소. 영업이익은 355.77억으로 120.43% 증가. 당기순이익은 234.84억으로 1.89% 감소.
개별기준 올 3분기 누적매출액은 1605.19억으로 전년동기대비 30.80% 증가. 영업이익은 1065.19억으로 35.39% 증가. 당기순이익은 884.44억으로 19.40% 증가.
하나증권은 3분기 시프트업의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이 518억원과 3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7%, 105.0%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전망인데 요인은 '승리의 여신: 니케'의 에반게리온 콜라보의 부진"이라며 "에반게리온 콜라보는 신규 유저 유입 효과는 있었으나 외형 스킨 판매가 부진한 것으로 파악되며, 이후 업데이트에서는 보완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올해 예상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은 2117억원과 147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5.5%, 29.4% 증가 전망이다. 그는 "3분기 에반게리온 콜라보의 부진으로 승리의 여신: 니케의 성장 둔화가 예상되고 이는 향후 니케의 중국 진출 후 성과, 및 2025년, 2026년 전체 실적의 우려로 이어질 수 있다"며 "2025년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확장이 예정돼 있긴 하나 실적 추정에 '승리의 여신: 니케'의 성장과 중국 진출 기대가 보다 높은 비중으로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승리의 여신: 니케는 10월26일 2주년 기념 방송, 10월31일 2주년 업데이트가 예정됐다"며 "도쿄 게임쇼 2024 등에서 2주년 업데이트를 강조해왔고 유저들은 이미 역대급 콘텐츠 볼륨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업데이트로 1주년 매출 갱신이 가능하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시프트업은 높은 생산성을 바탕으로 국내 서브컬처 게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2025년 기존 게임의 확장을 통해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내년 상반기 승리의 여신: 니케 중국 출시, 스텔라 블레이드 PC 확장이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스텔라 블레이드 PC 확장 시점에 맞춰 승리의 여신: 니케 X 스텔라 블레이드 콜라보의 가능성도 높아 보유 IP 간 시너지도 기대된다"며 "후속작 프로젝트 위치스는 2027년을 목표로 개발 중으로 2025년부터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3.76억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은 259.35억으로 76.65% 감소. 당기순이익은 247.00억으로 76.85% 감소.
게임 개발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글로벌 게임업체. 모바일 게임과 AAA 게임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승리의 여신: 니케>, <스텔라 블레이드> 등의 게임을 개발. 특히, 주력 게임인 <승리의 여신: 니케>는 2022년 11월 모바일 버전의 글로벌출시 이후 큰 성공을 거두면서 매출 대부분을 차지. 최대주주는 김형태 외(42.74%), 주요주주는 Aceville Pte. Ltd.(35.03%).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5.94억으로 전년대비 77.83% 감소. 영업이익은 1110.63억으로 155.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6.91억으로 71.33억 적자에서 흑잔전환.
올 7월11일 상장, 당일 895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11월13일 47550원에서 최저점을 찍은 이후 크고 작은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5920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616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 목표가는 1차로 678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746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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