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저점을 줄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3 2025/01/09 02:46

게시글 내용



코스닥 상장사 셀로맥스사이언스는 1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올 1월3일 공시했다. 계약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7월 3일까지다.회사는 이를 통해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취득예정 주식수는 20만3252주이고 취득하고자 하는 주식가격은 4920원이다.이번 자사주 취득 과정은 신영증권에서 위탁 진행한다. 셀로맥스사이언스의 기보유 자사주는 29만1625주가 있으며이는 발행주식 총수 대비 2.5%에 해당한다.



지난 12월13일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셀로맥스사이언스(대표이사 서정민)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2014년 설립된 셀로맥스사이언스는 지난 10여 년간 연구개발에 전념하며 쌓아온 독창적인 포뮬러 기술과, 전 세계에서 엄선한 자연유래 고품질 원료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 화장품과 일반의약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132종의 건강기능식품과 30종 이상의 기능성화장품 등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층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또한 약국 채널을 활용한 회원약국 사업 모델을 구축하여 소비자가 전문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맞춤형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제품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2024년 상반기 기준 회원약국 수는 5210개로 국내 전체 약국의 20.8%를 차지하고 있다. 회원약국 사업 모델을 통해 전년도 매출액 193억원, 영업이익 46억원, 당기순이익 45억원을 달성했으며, 최근 3개년 평균 영업이익률 27.6%에 달하며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자랑한다.

서정민 대표이사는 “고품질 원료와 연구진의 뛰어난 기술력, 그리고 저희 제품을 믿고 찾아주시는 약사 고객들의 신뢰 덕분에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성공적인 사업화를 이룰 수 있었다”며, “이번 상장을 계기로 고품질 제품 개발 및 회원약국 확대와 해외사업 확장 등 사업경쟁력을 강화하며 고객 만족과 매출 성장을 위해 사업에 더욱 매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합병으로 유입되는 자금은 △지역 거점별 영업망 확대 및 유동 다각화 △고품질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및 인력충원 △해외 시장 확대 등 중장기적 성장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거점을 활용한 제품 교육 및 약사 대상 강의를 통해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신규 거래선을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매체 등을 활용한 광고 및 홍보 활동으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며, 회원약국의 인테리어 서비스도 지원하여 약국 내외부에 ‘셀로맥스사이언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방침이다.

해외시장에서는 홍콩과 대만을 중심으로 초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품 인증, 현지 쇼핑몰 등록, 홈페이지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홍콩 시장에서의 성과를 발판 삼아 장기적으로는 현지 법인 운영 등 추가적인 확장 전략을 구상 중이다.

셀로맥스사이언스는 “이번 상장을 계기로 고품질 제품과 안정적인 유통망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개별기준 작년 상반기 누적매출액은 106.63억으로 기록. 영업이익은 32.50억을 달성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5.98억으ㄹ 달성.



"셀로맥스사이언스는 지금까지 특별한 영업활동이 없었음에도 이렇게 성장했습니다. 코스닥 상장 후 해외시장 등에 진출하면 지금보다 더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서정민 대표는 작년 10월21일 경기도 용인에 있는 셀로맥스사이언스 본사에서 진행된 아시아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이 같은 상장 목표를 밝혔다.

2014년 '주식회사 약사와건강'으로 시작한 셀로맥스사이언스는 고품질 원료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건기식, 화장품, 일반 의약품 등이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93억원과 46억원이다. 올해 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106억원, 영업이익 32억원이다. 매출 비중으로는 건강식품이 89.98%로 가장 높다. 이어 화장품(5.49%), 일반의약품(3.75%) 등의 순이다.

셀로맥스사이언스는 한화플러스제3호스팩 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에 나선다. 합병가액은 2000원, 합병비율은 1대 0.2270405이다. 합병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오는 2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합병신주 상장예정일은 12월13일이다.

서정민 대표는 회사의 대표이기도 하지만 약사 출신이다. 그가 회사를 만들게 된 이유는 좋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다. 그는 "약국과 제약회사 등에서 근무해보니까 시장과 공급자의 니즈가 달랐다"며 "약국은 좋은 제품을 공급하고 싶어하는데 회사는 원가 절감으로 이익을 내려고 해서 서로가 원하는 것이 달랐다"고 말했다.

서 대표는 셀로맥스사이언스가 만드는 제품들은 좋은 원료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예를 들어 장 건강 상품인 셀로맥스 명품 에이스 유산균 스트롱은 덴마크에서, 관절건강용 제품인 셀로맥스 리프리놀 포르테는 뉴질랜드에서 원료를 가져온다. 그는 "우리의 제품을 베낄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며 "연구부터 시작해 제품 출시까지 대략 2년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등 오랜 시간 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셀로맥스사이언스는 지금까지의 성과가 오직 입소문으로만 이뤄졌다고 강조한다. 실제 셀로맥스사이언스의 광고선전비는 2021년 4294만원, 2022년 1억2434만원, 작년 2억8659만원, 올해 상반기 2억9704만원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셀로맥스사이언스는 앞으로 성장세가 더 가팔라질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우리는 2023년 말부터 시작해 처음으로 영업사원을 채용했다"며 "현재 10명까지 늘린 상태로 오프라인 접점을 계속해서 만들면서 성과가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제품별로도 고른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는 부분도 회사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일반적으로 회사의 대표 상품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지만 우리는 다양한 상품이 고른 실적을 거두고 있다"며 "어느 제품이 소멸기에 들어갔다고 해서 매출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셀로맥스사이언스는 상장 후 들어오는 자금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소득 수준과 식생활 문화가 유사한 홍콩 시장에 전략적으로 진출해 최대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인 HK TVMALL에 입점했다. 회사 측은 향후 홍콩 내 드럭스토어 및 약국 체인에 입점을 통해 판매처를 다각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중국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그는 "지리적으로 가까우면서 인종이나 소득수준이 비슷한 곳이 홍콩"이라며 "2023년부터 준비를 많이 한 상태로 현재 브로슈어와 광고지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상장과 동시에 홍콩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며 "그다음으로는 중국 시장으로 들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 국내에서는 판매채널 다각화도 고민하고 있다. 현재 셀로맥스사이언스의 제품들은 자사몰과 약국 등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겠다는 생각이 있는 만큼 유통망 확대 등을 고민하고 있다"며 "내년 정도에는 우리가 어떻게 유통망을 확대할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른 제품들인 화장품과 일반의약품도 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서 대표는 "화장품의 경우 주로 기능성 제품들인데 약국에서 팔릴 수 있는 상품들로 매출은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기능성 화장품들도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셀로맥스사이언스는 에르메스처럼 세계적으로 건기식의 명품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서 대표는 "이미 약국에서는 명품 브랜드로 대우를 받고 있지만 앞으로는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서 하나의 한류처럼 되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최고의 원료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면서 모두의 기대치를 뛰어넘어 토네이도처럼 시장에 충격을 줄 수 있는 그런 회사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3년 개별기준 매출액은 193.10억으로 전년대비 8.42% 감소. 영업이익은 46.19억으로 30.12% 감소.당기순이익은 44.99억으로 4.92% 감소. 


한화플러스제3호스팩과의 스팩합병으로 상장된 건강식품, 화장품, 일반의약품 개발, 판매 업체. 국내 약국으로 유통하는 건강식품, 화장품, 일반의약품의 제조 및 도소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영양보충제 '코랄플러스', '알티지오메가3' 등, 근골격 건강제 '조인트케어프리미엄', '머슬매니아' 등, 소화기 건강제 '뷰티올리고', '아티진포르테' 등, 면역제 '장생비책고', '메타프로칸' 등, 심혈관 건강제 '피크노제놀', '써큐레이트' 등, 소아 건강제 '어린이튼튼시럽', '소황제' 등, 피로회복제 '침향광혜단', '활력비책' 등, 화장품 '크림드필업', '리페어크림', '비타민K크림', '페르소나 크림' 등, 일반 의약품 '일이관지 갈근탕과립' 등이 있음. 최대주주는 서정민 외(67.07%). 


2022년 개별기준 매출액은 210.86억으로 전년대비 11.78% 증가. 영업이익은 66.10억으로 29.35% 증가. 당기순이익은 47.32억으로 18.78% 증가. 


작년 12월12일 상장, 당일 884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27일 4815원에서 저점을 찍은 후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 이제부턴 저점을 줄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552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575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635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70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