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 조성을위한 협약 체결게시글 내용
환경부-원주시,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 조성을위한 협약 체결 (12월 19일) 내일
온실가스줄이기위한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발대식
금번 협약에서 원주시는 2012년 예상 온실가스 배출량(2,033천톤)의 5%(102천톤)를 감축한다는 감축목표를 제시
후성(025750)
한솔홈데코(093370)
HOME >정책정보 >보도자료 종합
환경부-원주시, 기후변화대응 협력 합의
□ 환경부(이만의 장관)와 원주시(김기열 시장)는 원주시를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 ‘로 조성하기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 이를 위해 오는 12월 19일 원주시청에서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 조성을 위한 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 체결은 환경부와 지자체간 8번째 협약이며, 기초자치단체로는 과천, 창원, 여수에 이어 네 번째임(광역 : 제주, 부산, 광주, 울산)
□ 금번 협약에서 원주시는 2012년 예상 온실가스 배출량(2,033천톤)의 5%(102천톤)를 감축한다는 감축목표를 제시하고 있으며,
○ ‘친환경에너지 자립형 시범마을 조성’, ‘Low Carbon House 인증사업’, ‘탄소포인트제 실시’ 등 다양한 정책수단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해 나갈 계획이다.
※ 원주시의 '05년 기준 온실가스 배출량은 연간 1,722천톤으로 '12년 예상 온실가스 발생량(BAU)은 2,033천톤 예상
□ 협약 서명식과 함께 온실가스 줄이기 범국민운동의 일환인 ‘원주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발대식’ 행사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원주시의 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도 개최된다.
○ 그린스타트 네트워크는 온실가스 줄이기 국민실천운동 전개를 위해 각 분야의 단체가 참여하는 민?관 파트너십 기구로, 지난 10월 중앙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발족에 이어 지역별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4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