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오후4시30분,사상최대미니빅뱅 실험게시글 내용
약 137억년전 우주를 탄생시킨 빅뱅(대폭발)을 재현하는 '미니 빅뱅'이 10일 오전 9시30분(현지시간·우리시간으로 오후 4시30분) 스위스 제네바와 프랑스 국경지역 지하에 건설된 둘레 27km의 초대형 입자가속기(LHC)안에서 연출된다
유럽입자물리학연구소(CERN) 과학자들은 이번 '미니 빅뱅' 실험의 목표를 대략 두 가지로 설정했다. 하나는 '신(神)의 입자'로 불리는 힉스 입자(Higgs Boson)를 찾는 것이다. 힉스 입자는 물질의 질량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빅뱅 이후 사라져 이론상으로만 존재하고 있다. 힉스 입자가 발견될 경우 질량의 기원이 밝혀지게 돼 물리학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두 번째는 우주의 90%를 차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실체가 드러나지 않은 '암흑물질'과 '암흑에너지'를 찾아 내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KSTAR(인공태양).
한국 차세대 초전도 핵융합연구장치를 완공하여 최초 플라스마 발생에 성공시킨 것이다.
'구리'를 써 상용화에 실패했던 일본과 달리
우리나라는 '초전도체'를 사용하여 토카막 장치 개발에 성공하였고, 때문에 상용화에도 문제가 없다.
스위스에서 실험 성공으로 발표나오면 KSTAR(인공태양) 발전에 엄청나게 큰 영향을 줍니다.
* 힉스 입자를 찾는다면 핵융합 장치(인공태양)는 무궁무진한 발전을합니다.
* 뇌질환 환자 치료 가능 : 뇌암, 골수암, 치매, 중풍 등 치료가능합니다.
* 기타 질병치료 가능 : 대장암, 폐암, 등등
* 반도체에 큰 변화 예상 : 반도체메모리 등 발전가속화 이루어 집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3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