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제약주 재평가 기대..대웅제약 등 최선호株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신수영 기자][SK케미칼, 대웅제약, 중외제약 최선호주로 추천-대우證]
대우증권은 15일 제약주의 리레이팅(재평가) 징후가 포착되고 있다며 대웅제약과 중외제약, SK케미칼을 최선호주로 내세웠다.
대우증권은 10월 원외처방액이 29.1% 증가한 가운데 상위권 제약사의 지배력이 강화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대우증권은 10월 원외처방액은 29.1% 급증했으나 추석 연휴가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평년작 수준으로 9월~10월 합계로는 11.4% 증가에 그쳤다고 밝혔다. 제약사별로는 동아제약이 근소한 차이로 유한양행을 제치고 성장률 1위를 유지했다고 전했다. 뒤를 이어 한미약품, 대웅제약, SK케미칼 등이 평균 이상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우증권은 이에 대해 상위권 제약사와 점유율 확대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내자계 제약사의 기반이 강화되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제약주 재평가의 배경이 될 수 있는 의견이다.
대우증권은 내년 약업경기가 약제비 억제책의 영향이 더 강해짐에도 불구하고 구조적 요인에 의해 성장성을 유지하며 양호한 수준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2007년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던 신약 연구개발(R&D)에서도 좋은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에 따라 제약주의 재평가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제약주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다. 또 제약주 중 최선호주(Top picks)로 SK케미칼, 대웅제약, 중외제약을 선정하고 녹십자, 유한양행, 종근당 등에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대우증권은 제약주에 대한 밸류에이션을 새로 실시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대부분 한 단계씩 상향 조정했다고 덧붙였다.
신수영기자 imlac@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