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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turing Values for Investors EZ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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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02/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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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수(BUY, 6개월) |
대원씨앤에이홀딩스(코스닥:489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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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적 변화와 핵심 경쟁력에 주목하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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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정보] |
주가(1/11) |
21,000 원 |
액면가 |
500 원 |
KOSDAQ |
75.02 |
자본금 |
28.6 억원 |
자기자본 |
366.2 억원 |
발행주식 |
5,720 천주 |
(우선주) |
- |
시가총액 |
1,201 억원 |
52주 주가 |
31,700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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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300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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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www.daiwoncna.com |
업종 |
캐릭터 |
주요제품 |
포켓몬스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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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몬 |
수출비중 |
0.02 % |
주요주주 |
정욱 2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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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투 15.2 % |
외인지분 |
0.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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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의견 종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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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년의 오랜 애니메이션제작 Know-How와 해외 유수의 캐릭터 회사와의 교류를 바탕으로 Local Major로서의 입지를 굳힌 동사는 <큐빅스>의 제작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 일부분의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Global Minor로의 도약을 시도하고 있음. <One source-Multi use>의 핵심은 캐릭터로 판단되는데, 캐릭터 산업의 핵심 경쟁력은 캐릭터를 개발하고 캐릭터의 인기와 상품성을 높일 수 있는 Boom-up 능력임. 동사는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한 어린이들의 Needs 파악, 국내외 네트워크, Media-mix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계열사의 보유 등 캐릭터 Boom-up의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 주가의 발목을 잡고 있는 <큐빅스>에 대한 Royalty수입 지연 문제는 상반기 중으로 해결될 것으로 전망되며, 신규 캐릭터의 도입과 개발,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할 트레이딩카드게임 등으로 전년대비 36.5% 성장한 300억원의 매출 시현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됨 ·세전이익으로 바로 계상되는 Royalty수입으로 ROE 18.7%, EBITDA Margin 34.0% 등에 이르는 등 수익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현 Valuation는 추정 EPS의 15.9배로 엔터테인먼트 업종대비 낮은 수준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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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재무제표] |
12월 결산 |
매출액 (백만원) |
경상이익 (백만원) |
순이익 (백만원) |
영업현금 (백만원) |
부채비율 (%) |
ROE (%) |
EPS (원) |
PER (배) |
유보율 (%) |
1999 |
12,899 |
2,008 |
2,604 |
2,705 |
431.1 |
130.3 |
130,200 |
- |
1,898.0 |
2000 |
19,779 |
3,558 |
2,855 |
5,058 |
44.1 |
30.1 |
8,488 |
- |
747.7 |
01(F) |
22,011 |
4,233 |
3,171 |
5,163 |
25.1 |
11.8 |
554 |
37.9 |
1,180.6 |
02(F) |
30,052 |
10,910 |
7,550 |
9,567 |
27.9 |
18.7 |
1,320 |
15.9 |
1,444.6 |
03(F) |
33,690 |
14,526 |
10,052 |
12,410 |
25.7 |
20.4 |
1,757 |
12.0 |
1,796.0 |
※ 본 보고서는 요약본이며, EZR 분석(목표)주가는 이지리서치 홈페이지(www.ezr.co.kr) ....에서 제공하는 Full Report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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