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완성차-협력사 `동반발전 협약` 체결게시글 내용
중소형 자동차부품주에 중장기호재 발생....
완성차-협력사 `동반발전 협약` 체결
이번 약정에서 완성차업체는 부품업체의 제품이 일정한 조건을 충족할 경우 적극 구매하고, 협력대상 기업의 제품수준 향상을 위해 필요한 정보나 기술을 지원키로 했다. 부품업체는 기술개발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부품업체들은 이를 통해 완성차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미래의 불확실성을 줄임으로써 안정된 투자여건을 조성하고, 완성차업체들은 경쟁력을 갖춘 협력업체를 통해 품질향상 및 원가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각 완성업체들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협력업체중 기술개발 능력과 발전 가능성이 높은 중소 부품업체들을 선정, 개별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들 부품업체들은 개별 협약을 근거로 정부가 유망중소기업의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중인 `수급기업 투자펀드`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수급기업 투자펀드`는 자기 신용으로 회사채를 발행하기 어려운 유망 중소기업들의 회사채와 정부의 출연금 등 총 3000억원 규모로 만들어지며 이를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ABS)을 발행해 기관투자가와 일반인의 유동자금을 흡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완성차업체와 협력업체간 상생적 협력체제를 구축하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자동차공업협회 이영국 회장(GM대우 수석부사장)을 비롯해 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 신달석 이사장, 자동차부품연구원 노영욱 원장 등 유관단체장과 현대차(005380) 최재국 사장, 기아차(000270) 김익환 사장, 쌍용차(003620) 소진관 사장, 르노삼성차 윤정호 부사장 등 완성차 5개사 사장단, 현대기아협력회 이영섭 회장, GM대우협신회 조항균 회장, 쌍용협동회 정형근 회장, 르노삼성협력회 김광홍 회장 등 협력업체 대표 등 13명이 참석해 서명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