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케이아이씨, 장기 고성장 기대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전혜영 기자]대우증권은 14일 케이아이씨에 대해 전방 산업의 설비 투자 확대로 장기 고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다만, 최근 지수 하락과 수익예상 하향 조정, 현주가와의 높은 괴리도를 감안해 목표주가는 1만3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성기종 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를 통해 "케이아이씨는 제철소 관련 하드페이싱 부문 국내 시장점유율이 70% 이상으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며 "전방 산업으로 현대제철의 고로사업 투자와 POSCO, 동국제강, 유니온스틸, 신일본제철 등의 경쟁적인 철강 설비 증설, 그리고 국내 정유 업계의 고도화 설비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외는 발전 설비를 중심으로 석유화학 플랜트, 가스·오일 설비 등 산업용 플랜트의 대규모 투자가 장기간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또, 삼양감속기 등 여러 자회사의 영업실적 개선과 자산 가치에도 주목할 만 하다는 평이다. 성 애널리스트는 "100% 자회사인 삼양감속기는 국내 감속기 시장 점유율이 70% 이상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수익성이 확보되고 있고, 본격적인 수출 전략으로 내년에 20% 이상의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최근 신한이엔씨를 인수 함으로써 향후 플랜트 전문업체로 거듭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대우증권은 신한이엔씨의 매출을 감안하면 케이아이씨가 올해 매출액 665억원에서 내년에 약 1800억원으로 높은 성장이 가능하며, 삼양감속기의 매출액을 감안하면 약 2500억원의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했다.
전혜영기자 mfutur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