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분기 실적 모멘텀 지속될 것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대신증권은 18일 동국제강에 대해 분기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5000원을 유지했다.
문정업 애널리스트는 "동국제강의 주가가 최근 (원/달러)환율의 상승과 철스크랩가격 하락에 따른 제품단가 인하 가능성 등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그러나 낮은 재고수준 때문에 톤당 스프레드 축소 현상은 쉽게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문 애널리스트는 이어 "현재 주가 수준은 올해 예상 주당순이익(EPS) 8613원대비 주가수익배율(PER)이 4.8배, 주가순자산배율(PBR)이 0.9배에 지나지 않다"며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실적호전세가 이어지고 4분기에도 추가적인 후판단가 인상으로 실적 상향 조정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동국제강의 2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좋은 실적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동국제강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64.5% 증가한 1조 4965억원, 영업이익은 177.8%증가한 2745억원을 기록했다.
문 애널리스트는 "영업이익 2745억원은 사상 최고치인 전분기 영업이익 수치를 경신한 것으로 시장컨센서스보다 21% 상회하고 당사 추정치에 비해서는 17% 상회했다"며 "이렇게 영업이익이 호전된 것은 후판 판매량과 판매단가가 예상보다 높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순이익도 영업이익 증가와 함께 지분법이익의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147%증가한 1712억원을 시현했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김유경기자 yunew@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