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게시글 내용
임바디드 AI(EAI·Embodied AI) 선도 기업인 마음AI(377480) 가 오는 CES 2025에서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이하 퀄컴)와의 온디바이스 AI 협력 성과를 공개한다고 12월17일 밝혔다. 마음 AI는 내년 1월7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단독 부스로 참여하며, 메인 전시로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음성 대화 제품인 '수다(SUDA)'를 내세운다.'수다'는 퀄컴 QCS6490 프로세서(Qualcomm® QCS6490 processor) 기반의 퀄컴 RB3 2세대 플랫폼(Qualcomm® RB3 Gen 2 platform)을 탑재해 음성 대화를 위한 음성인식(STT), LLM, 문자인식(TTS)을 지원하며 인터넷 연결 없이 디바이스 상에서 음성 대화가 가능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퀄컴의 QCS6490 프로세서는 스마트홈, 운송, 창고 관리, POS 키오스크, 커넥티드 헬스케어, 물류 관리 등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향후 무궁무진한 활용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마음AI는 이번 퀄컴과의 협업을 통해 QCS6490 프로세서에 STT, LLM(라마 v3.2 1B), TTS 를 탑재하는데 성공했다.QCS6490 프로세서는 마음 AI가 온디바이스 LLM을 통해 원활한 음성 상호작용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하며, 온디바이스 비전 AI를 포함한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한다. 마음AI는 LLM 추론 속도를 최대한 끌어올린 결과, 온디바이스 상에서 총 처리 지연시간(Total Latency)을 1.5 초 이내로 단축하는 데 성공했다. 일반적인 AI 스피커나 가전제품에 탑재된 음성 대화 모듈들에 비해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CES 현장에서는 RB3 2세대 플랫폼이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수다'를 기반으로 홈 IoT를 제어하는 시연을 공개한다. 예를 들어 "너무 눈부신데"라고 말하면, LLM이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블라인드를 내리도록 명령을 내리는 것이다. 이렇게 홈 IoT 환경에서 여러 센서나 가전제품 등을 제어하는 에이전트(Agent)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마음AI는 LLM에 함수호출(Function call) 기능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로 호출 가능한 모든 센서와 가전제품 등 홈 IoT 제품들을 자연어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최홍섭 마음AI 기술총괄 대표는 "퀄컴의 RB3 2세대 플랫폼에 당사의 기술을 탑재할 수 있는 협업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QCS6490 프로세서에 LLM을 탑재하려는 수요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도 퀄컴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온디바이스 AI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한편, 마음AI는 이번 CES 2025에 대한민국 정부 고용노동부와 구축한 근로감독관 AI 지원 시스템과 시각 언어 행동 모델(Vision Language Action Model) '워브(WoRV)'를 적용한 농업 로봇 자율주행 등 다양한 상용화 사례를 소개하는 등 EAI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AI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마음AI(대표 유태준)는 호주 시드니의 대표적인 문화 공간인 채스우드 도서관(Chatswood Library)에 자사의 최신 인공지능 안내 로봇 ‘조이(Joey)’를 도입했다고 11월20일 밝혔다.
안내 로봇 ‘조이'는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 서비스의 질을 혁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조이는 최첨단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이 결합된 스마트 리셉셔니스트로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사용자의 의도와 필요를 이해하고 이제 맞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국어 지원 및 음성 명령 기반의 스마트 가이드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즉각적으로 처리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채스우드 도서관은 시드니 시민들에게 중요한 문화적 거점으로, 이번 협력은 도서관 서비스의 접근성과 운영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이'는 도서관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에서는 다국어로 대피 안내를 제공하고 비상구까지 안내하는 등 방문객 안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마음AI와 채스우드 도서관과의 이번 협력은 공공 서비스 영역에서 AI와 로봇 공학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로, 마음AI의 인공지능연구소 손병희 소장은 “Joey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사용자의 경험을 이해하고 이를 반영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AI 리셉셔니스트”라고 밝혔다.
이어 "실시간 대화와 다양한 문의 사항 처리, 특정 자료 위치 안내, 이벤트 소개 등 ‘Joey’가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 경험을 한층 풍부하게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마음AI와 글로벌 마음AI, 채스우드 도서관의 공동 노력으로 이루어졌으며, AI 기술을 활용한 공공 서비스 혁신의 첫걸음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마음AI 유태준 대표는 "마음AI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통해 세계 각국의 스마트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며 공공 서비스를 향상시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글로벌 스마트 서비스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입지를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라고 전했다.
제조공장이나 건설현장 등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노동 관계 법령 준수 여부를 관리감독하는 근로감독관의 업무를 AI(인공지능)로 지원하는 솔루션이 정부 박람회에서 소개된다.
AI 플랫폼 전문기업 마음AI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리는 '2024년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근로감독관 AI 지원 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라며 11월12일 이같이 밝혔다.
마음AI의 '근로감독관 AI 지원 시스템'은 근로감독관이 노동법 신고 사건과 근로감독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노동법에 대한 다양한 질문에 대해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노동법 관련 지식 검색, 참고자료 대화형 검색, 진정서 접수 지원, 문서와의 대화(근로감독관용) 등 서비스가 가능하다. 마음AI는 디플정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원이 진행한 '초거대 AI 서비스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이 시스템을 구축했다.
'근로감독관 AI 지원 시스템'을 통해 근로감독관은 진술조서 등 다양한 문서를 요약, 분석, 검색, 첨삭할 수 있다. 더 많은 기업과 근로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 노동법 위반 사례에 대해서도 신속 대응이 가능하다는 게 마음AI의 설명이다.
국민 누구나 QR코드를 통해 SNS(소셜미디어)상에서 AI 노동법 지식 검색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참고자료 대화형 검색 등 그 외 서비스는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유태준 마음AI 대표는 "근로감독관 AI 지원 시스템이 근로자와 사업자 모두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 감독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며 노동시장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종합 인공지능(AI) 서비스 업체. 자체 보유한 다양한 AI 기술을 맞춤 조합하여 AI 기초 알고리즘 개발부터 AI데이터 구축, 응용서비스 개발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그리고 Edge AI까지, 인공지능이 필요한 여러 기업 고객에게 End-to-End로 종합적인 AI 서비스를 제공. 주요 제품으로는 AICC, SmartX, maum Cloud, maum+ 등이 있음. 최대주주는 유태준 외(20.55%), 주요주주는 NAVER-BSK 청년창업5호 투자조합(6.98%).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43억으로 전년대비 18.12% 증가. 영업이익은 54.70억 적자로 67.60억 적자에서 적자폭 축소. 당기순이익은 46.76억 적자로 15.19억에서 적자전환.
올 8월5일 9900원에서 최저점을 찍은 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모습에서 11월27일 1798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12월9일 12750원에서 저점을 찍고 저점과 고점을 높히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 집니다.
손절점은 1425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148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163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180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