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저점에선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게시글 내용
연결기준 올 3분기 누적매출액은 2조922.07억으로 전년대비 52.05% 증가. 영업이익은 9670.81억으로 60.19% 증가. 당기순이익은 8113.91억으로 33.61% 증가.
크래프톤이 일본 게임 시장의 첫 투자처로 '탱고 게임웍스' 개발 인력 50여명을 영입하고, 인기 지식재산권(IP) '하이파이 러시'도 확보했다고 8월12일 밝혔다. 탱고 게임웍스는 지난 2010년 설립된 일본의 게임 개발사로, 리듬 액션 게임 '하이파이 러시', 서아비벌 호러 게임 '디 이블 위딘', 액션 어드벤처 게임 '고스트 와이어: 도쿄' 등을 개발했다. 지난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된 탱고 게임웍스는 최근 폐업 소식을 알린 바 있다. 크래프톤은 탱고게임웍스가 가진 게임 개발을 향한 장인 정신과 새로운 즐거움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창의성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담아, 일본 게임 시장의 첫 투자로 탱고게임웍스와 손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인수를 통해 '하이파이 러시' 차기작 개발을 포함해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가 '하이파이 러시'의 IP 전통을 이어감과 동시에 탱고 게임웍스의 차기작을 기다리는 전 세계 팬들을 위한 선택임을 강조했다. 크래프톤은 "탱고 게임웍스의 독창적인 문화와 도전 정신을 전 세계 팬들에게 계속해서 선보일 것뿐만 아니라, 크래프톤의 일본 시장 진출의 첫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게임성을 지닌 게임사를 찾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추가적인 투자 의지도 내비쳤다. 한편 이번 결정은 이블 위딘 시리즈, 고스트 와이어 등 기존 게임에는 영향이 없다고 덧붙였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9105.76억으로 전년대비 3.05% 증가. 영업이익은 7680.46억으로 2.19% 증가. 당기순이익은 5940.60억으로 18.78% 증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업체. PC, 모바일, 콘솔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산하 펍지, 블루홀스튜디오, 라이징윙스 등 다수의 독립된 개발 스튜디오를 보유. 주요 게임으로는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모바일>, <서브노티카> 등이 있음. 매출 대부분은 해외에서 발생. 특히, 배틀로얄, 서바이벌 게임 전문 개발 스튜디오인 펍지가 개발한 대표게임 <배틀그라운드>는 17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0여개국에서 PC뿐 아니라 콘솔, 모바일에서도 서비스 중. 최대주주는 장병규 외(21.05%), 주요주주는 IMAGE FRAME INVESTMENT (HK) LIMITED(13.73%), 국민연금공단(5.51%).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8540.16억으로 전년대비 1.66% 감소. 영업이익은 7516.07억으로 15.52% 증가. 당기순이익은 3.79% 감소.
작년 10월4일 145900원에서 최저점을 찍은 후 크고 작은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모습에서 올 8월22일 3551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11월15일 281000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12월17일 3500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리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29800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3100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3410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3750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