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박용진 의원 파이팅~~~!!!!게시글 내용
◆ 박용진> 한국 축구의 고질병과 대한민국 검찰의 고질병이 같은 게 있는데요. 문전 처리 미숙입니다. 다 빌드업 잘해 놓고 만약 문전처리 미숙으로 인해서 골을 못 넣는데요. 대한민국 검찰도 수사 잘해 놓고 막판에 머뭇머뭇하다가 엉뚱하게 수사결과 처리해서 국민적 지탄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수사를 한 1년 6개월, 거의 2년 가까이 하고 있는 상황이거든요. 내용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삼성 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사건, 그리고 이것이 왜 벌어졌는지를 봐야 되는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이게 얼마 전에 이재용 부회장도 사실상 간접적으로 시인을 했습니다마는 자신의 경영권과 관련이 있는 사회적 논란이거든요.
이 사회적 논란뿐이냐? 그게 아니라 이 안에 엄청나게 많은 범죄의혹들이 있었기 때문에 이 부분과 관련해서 국회와 시민사회단체가 이미 2015년부터 여러 문제제기를 했거든요. 검찰이 너무 늦게 사실 수사를 시작을 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1년 6개월 동안 잘해 왔습니다. 특히 이 복잡한 수사를, 여기 팀장이 누구냐면 이복현 검사라고 회계사 출신이에요. 그 회계사 출신이니까 이 복잡한 경제 문제와 관련해서 정확하게 가닥을 잡아서 하나하나 해 왔죠.
◇ 김현정> 회계사 출신 검사예요?
◆ 박용진> 네. 그래서 저도 아마 이 수사를 시작할 때 깜짝 놀라서 제가 제 평생 대한민국 검찰을 공개적으로 칭찬할 거라고 생각한 적이 없었는데 이때부터더라고요. 그런데 정말 잘 했고 하나하나 원점 타격 잘해서 해 왔고요. 지금까지 보면 10명이 넘는 이재용 부회장 바로 밑 임원급들을 다 소환해서 확인 다 했고요. 지금 8명이 구속돼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마지막으로 이번주냐 아니면 다음 주로 넘어가느냐만 남아 있는데 이재용 부회장의 소환수사가 남아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전처리 미숙, 이 상황이 오고 있는 거죠.
◇ 김현정> 어떤 게 문전처리 미숙이에요? 마지막에 뭐가 미숙이에요?
◆ 박용진> 제가 지금 유심히 보고 있는데 왜 이렇게 머뭇거리나 하는 느낌을 받고 확인을 좀 해 봤더니 제가 그냥 검찰 지휘부라고만 얘기할게요. 검찰 지휘부 쪽에서 ‘경제도 어려운데 너무 이렇게 하는 거 아니냐?’라는 얘기가 나온다는 거고요. ‘이게 지금 이렇게 막 수사해도 되냐?’라는 식으로 계속 견제가 나오면서 영장도 지금 청구 못 할 상황으로 가는 거 아니냐라고 하는 우려가 있더라고요.
그런데 이거 보세요. 이미 국민연금이라고 하는 우리 국민들의 노후 자금을 관리하는 곳에도 엄청난 피해를 줬죠? 삼성물산 쪽에도 피해를 주고 또 우리 투자자들에게도 엄청난 피해를 줬고 한국경제에 많은 부담을 남긴 사건이거든요. 그런데 아무도 책임지지 않고 그냥 흘러가버린다? 이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서 마지막으로 말씀을 드리면 여기서 검찰 수뇌부가 잘못해서 수사팀의 의중과는 다르게 잘못 처리해서 노골로 간다? 이렇게 되면 국민들은 괜히 정부 여당에 대해서 재벌개혁에 의지가 없는 거 아니냐라고 의심하거나 비판할 거 아니에요. 저는 그런 거 듣기 싫습니다.
(중략)
◆ 박용진> 저도 삼성을 엄청 사랑하고 대한민국의 가장 중요한 기업이라는 거 당연히 인정하고요. 그렇기 때문에 삼성과 이재용 부회장의 개인적 욕심과 개인적 범죄는 분리해야 된다는 말씀을 드리는 거고. 우리가 왜 이재용 부회장의 개인적 이익을 위해서 왜 그 훌륭한 삼성그룹의 임직원들이 8명이나 구속되어야 되냐고요. 그리고 10명씩이나 검찰 수사를 받아야 되고. 삼성이 가지고 있는 훌륭한 자원들을 왜 엉뚱한 데 쓰냐 그 말씀이고. 공정경제를 이룰 수 있는 천재일우의 기회다. 그런데 이것을 검찰이 놓쳐서는 안 될 거다라는 말씀 다시 한 번 드리겠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00513095705846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