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위클리 팜스탁] 日 경제도발 및 美 WTO 압박, 국내 증시 '경고등'게시글 내용
http://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8638
화이자 실적 발표, 韓 바이오 성장성 판가름…반전 '신호탄' 여부 주목
美 FOMC 금리인하, 단기 반등 후 하락세 이어질 듯
일본, 중국증시는 상승 국면...정부 부양책 ‘절실’
이번주 국내증시는 일본발 경제압박에 美 트럼프 대통령의 WTO 개도국 제외 요구까지 가세하면서 한국 증시에 경고등이 켜질 것으로 보인다. 제약바이오주 역시 이렇다 할 탈출구를 찾지 못하고 있어 우려가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30일 예정된 화이자의 실적 발표가 국내 제약바이오주 반전의 신호탄이 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또한 오는 31일 예고된 美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금리인하 기대로 반등이 점쳐지고 있지만 이는 이미 예측 가능했던 일로 평가되는 만큼 단기 반등 후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도 가능하다.
(중략~)
무엇보다 오는 30~31일 열리는 美 FOMC의 회의 결과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시장은 기준금리를 0.25% 내릴 것으로 예측하고 있는 가운데 최종적인 결과 폭에 따라 증시 변동성은 커질 것으로 관측된다.
30일 화이자의 2분기 실적 발표도 향후 국내 증시 등락에 분수령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화이자의 실적에 따라 하반기 국내 바이오시밀러의 성장 가능성을 점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업계에서는 셀트리온 '램시마', 삼성바이오에피스 '베네팔리'와 경쟁관계에 있는 화이자 '엔브렐'의 시장점유율 변동에 촉각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