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시밀러 " 분식회계 = 허위주식배당 = 사카린밀수"게시글 내용
이 사건(1966년 사카린밀수 사건을 말함)의 문제는 정부가 밀수행위를 묵인, 방조, 지원했다는 의혹에 있었다. 정치자금을 매개로 권력상층부와 특정 기업이 거래했다는 것이다. 사건 당시 미쯔이 한국담당자인 니시지마 상무는 후에 “상대측이 건설자재로 요구한 것이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 미쯔이 물산으로서도 내자부족 등으로 한국 측이 공장이 돌아갈 수 없었기 때문에 필요할 수밖에 없는 행위로 생각했다”고 변명했다. 여기에 이 요소플랜트는 실제 3500만 달러인 것이 4390만 달러로 올라갔고, 차액 약 30억 엔은 한일 양국 정치인들에게 제공되었다.
이같은 의혹을 부채질한 것은 밀수사건이 언론에 보도되자마자 당시 김정렴 재무부장관이 나서서 이 사건이 삼성계열의 한국비료와 무관하며, 한국비료 직원의 개인적 밀수라고 주장했고, 이날 한국 비료측도 동일하게 주장한 점이다. 그러나 밀수사건에 대한 국민적 비난이 고조되자, 9월 19일에는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대검에 전면수사를 지시했고, 22일에는 이병철이 한국비료를 국가에 헌납하고 일체의 기업활동에서 손을 떼겠다고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그런데 이병철의 성명이 있던 날 미쯔이 물산이 사실상 삼성이 밀수의 주체였음을 확인해주는 발표가 있었다. 이 발표에서는 사카린 원료인 OTSA는 건설자재로 정식 수출계약된 것이며, 그 대금은 차관대금에서 결제했다는 곳으로써 이 밀수사건이 한국비료 일개 직원의 개인적 밀수가 아님을 확인해주었다.
2018년 삼성증권허위배당사건 검사결과 발표 금일 예정~~~!!!
(난 이렇게 추정합니다.)
→ 2018년 5월 8일 증권감독원 지난 4월 6일 발생한 삼성증권 허위주식배당 사건관련 검사결과 발표
→ 삼성증권과 무관하며 삼성증권 배당담당자의 단순실수로 1주당 1,000원을 배당하여야 할 것을 1주당 1,000주씩 배당하는 것임.(총 배당주식수 28억1000만주, 시가 112조원어치)
→ 잘못 입고된 배당주식을 매도(약 500만주, 시가 약 2,000억원)한 삼성증권직원 16명 형사고소예정
→ 삼성증권 우리사주 배당사고와 관련 "3대 자기혁신" 방안(투자자 보호, 주주가치제고, 임직원 도덕성 재무장... 어쩌구 저쩌구~~~) 실천 발표
즉, 본 사건은 삼성증권과 무관하며 삼성증권 직원 개인의 단순실수라고 주장~~~!!!
→ 국민들 비난 고조
→ 대통령 대검에 전면 수사지시 (또는 국회 특검법 통과 및 특검 실시)
→ 삼성증권 및 상장폐지(또는 국가 헌납)
→ ㅈㅇ 삼성 경영권 손떼 ...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사건 전망
(난 이렇게 추정합니다.)
→ 감리위원회, 증선위원회 분식회계로 규정
→ 삼성측 소송불사 등 어쩌구 저쩌구 하지만 아마도 못할 껄~~~!!!
→ 삼바 국가헌납, 삼성 바이오사업 철수, ㅈㅇ 삼성경영권 손떼....
삼성 ~~~!!!
정말 정신차려야 합니다~~~!!!!!
최근의 삼성증권 허위주식배당사건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사건, 에버랜드 땅값의혹, 제일모직과 삼성물산 합병관련 의혹 등등과 관련해서 과거 1966년 사카린 밀수사건을 들여다 보니 어쩌면 50년 전이나 그 행태가 판박이 같은지... 그 처리 과정을 추정 해봤습니다.
오늘 취임하는 윤석헌 신임 감독원장님의 한 점 부끄럼 없는 현명한 판단과 처결을 기대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4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