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OCI가 국내 반도체 소재 제조사 중 처음으로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인산 공급자게시글 내용
OCI가 국내 반도체 소재 제조사 중 처음으로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인산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반도체 인산은 반도체 생산의 핵심 소재 중 하나로, 반도체 웨이퍼의 식각 공정(웨이퍼에 액체 또는 기체의 부식액을 이용해 불필요한 부분을 선택적으로 제거해 반도체 회로 패턴을 만드는 과정)에 사용된다.
OCI의 반도체 인산은 D램과 낸드플래시, 파운드리까지 모든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범용 소재다. 고대역폭 메모리(HBM) 성장과 반도체 시황 회복에 따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OCI 측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반도체 인산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지위를 공고히 하고 반도체 소재 기업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2007년 반도체 인산 사업에 진출한 OCI는 현재 연간 2만5000t 규모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 동안 삼성전자와 SK키파운드리, DB하이텍 등 국내 주요 반도체업체를 대상으로 공급해 왔으며, 이번에 SK하이닉스를 신규 고객사로 추가해 국내 모든 반도체 제조사에 인산을 공급하는 유일한 업체가 됐다.
OCI는 신규 고객사 확보와 기존 고객사의 수요 증가에 따라 단계적으로 반도체 인산 생산능력을 증설할 계획이며, 반도체 소재의 국산화와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OCI는 반도체 생산 과정 중 세정 공정에 필수인 과산화수소 제품에서도 향후 매출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OCI는 연산 7만5000t의 과산화수소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김유신 OCI 사장은 “앞으로도 반도체 수요 증가에 발맞춰 반도체 소재 사업을 성공적으로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반도체 소재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