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요점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57 2012/07/02 21:16

게시글 내용

주식매매의 경력은 그 경력을 어떻게 쌓아가는가에 승패가 달려있읍니다.
그냥 하루하루 일희일비하며, 먹어도 푸념, 잃으면 세상 다 망한것처럼 힘들어하면,경력이 30년
이라도 그 실력이 그실력이 됩니다.

잃었을때와 수익이 있었을때의 상황을 면밀히 분석하며, 잊지않는다면, 그것이 자신의 자산이 되
있을겁니다. 그런경력이 쌓이고 쌓일때 비로소 자신만의 노하우로 발전하는거죠.

제 자신 십오년을 넘게 주식했으나,그 십년을 헛되어 보내지않으려 노력했고, 어느정도 지금은 안정
적인 생활이 가능할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읍니다. 기술적인 부분은 언급하기가 지면상으로 어려움
이 있으니,지면상으로 말씀가능한 심리적기술적인 방법 몇개 언급하겠으며,3년전 주식카페를 했었는데,
그때 추천종목 전종목 수익을냈었습니다.(추천주 성공자료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그이후 선물옵션노하우개발을 위해 쉬다가 그것이 완성되고,
다시 힘드신분들을 위해 그카페를 재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당분간 무료종목을 드릴테니,많이 가입해주십
시요. (카페이름은 jjunstock입니다. 다음카페에서 jjunstock치고 들어오세요.)

1.복기가 중요합니다.
사람이기에 실수할수있고, 또 전혀 모르기에 손해를 볼수있읍니다. 기술적으로 몰라서 손해를 본다면, 할수없지만,
자신의 심리를 못다스려서 손해를 보는건 반복횟수를 최대한 줄이십시요.
쉽게 말해서 욕심입니다. 조금덜 먹자는 생각으로 꾸준한 수익을 올릴수 있는데도 설마하는 한순간의 욕심으로 수익을 고스란히 되돌려주는 일은 없어야겠지요. 자신의 욕심으로 낭패를 본건 고스란히 복기하고, 고쳐서 그런실수를 되도록이면, 반복하지 않도록 하십시요. 자기반성만큼 매매에 도움되는 것도 없읍니다.

2.회사의 내용보다는 수급
어떤 주식이든 주도세력이 있읍니다. 물론 꽉짜여진 각본대로 움직이는 시세조정 작전이 아니래도, 시가총액이 큰 주식들은 외국인이라는 주포가 있듯이 어떤 주식이라도 그주식을 움직이는 세력이 있기 마련입니다.
시쳇말로 상장폐지 되는 종목도 폐지전에 꼭 시세를 한번내고 폐지가 됩니다.(왜냐면, 세력들이 빠져나가야하니까}
물론 기업내용을 전혀 무시할순없지만, 아무리 걸레같은 회사도 주포가 시세를 올려서 수익을 내려하면, 그주식은 올라가게 되어있읍니다. 우량주라는 개념은 유동적입니다. 자신에게 수익을 많이 주는 주식이 자신에겐 우량주입니다.
회사내용에 집착하지마시고, 그주식이 지금 매집단계인지 분출단계인지 세력이 파는단계인지를 먼저 파악하는게 순서입니다. 아무리 좋은 회사라도 시세를 올리려는 세력이 없는 주식은 절대 올라가지 않는다는걸 명심하세요.

3.탄력성에 역점을 두세요.
대다수의 개투들은 오르려면 오르고 내리려면 내리고 탄력이 좋은 주식을 좋아하게 되어있읍니다.
제일 싫어하는건 옆으로 횡보하는 주식일겁니다.
뭐도 해본넘이 잘한다고, 종목이 잘 움직이고, 거래가 많은 주식들이 매매하기는 좋을겁니다.
1차상승을 놓쳤으면, 버리지 마시고, 2차상승을 노리십시요. 한번움직여 봤던 주식이 꼭 또다시 움직입니다.

4.거래량에 주안점.
아무리 작전세력이라할지라도, 그래프는 속일수 있을지라도 거래량은 못속입니다.
적어도 3개월이상 거래가 평이하게 움직이면서 가격도 그자리가 그자리인 주식을 눈여겨 보시고, 또 시세가 나고 있을때 고점이라고 생각되는 시점에 대량거래가 터지면, 그때부터는 세력이 판다고 생각하면, 맞습니다.
대개 알고있는 상식이 대량거래가 수반되면, 주가가 간다고 생각하는데. 대형주가 아니면, 시세나고 대량거래 수반시부터 세력이 턴다고 생각하면 맞을겁니다.

5.기다림의 미학.
매일 매일 수익이 나면야 얼마나 좋겠읍니까만은, 자주 매매하는 사람치고, 정말 고수가 아닌이상 손실을 보게됩니다.최소 일주일은 느긋하게 기다릴각오로 매매에 임한다면, 아주 편안한 매매가 가능할것입니다.
갈거같다고, 너무서둘러 사지마시고. 어느정도 됫다고 서둘러 팔지마세요. 한템포를 죽이면, 더 많은 수익이 나게 됩니다. 되도록 분할 매수매도가 최고의 대안일겁니다.

6.목표수익률을 낮추는일.
상한가아니면, 먹은거 같지 않다는 말들을 많이 합니다.
그 상한가 증후군이 많은 개미들을 울립니다. 수수료빼고, 3%이상 먹는다면, 정말 잘한것입니다.
조금먹고 팔았는데 상한가 가버리더라도, 후회하지마세요. 그건 당신의 복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질겁니다. 아니면 남도 먹어야지 하는 여유로운 생각을 하심 더 좋구요.

7.상상의 나래를 펴지말길.
시장에 순응하라는 말이 있읍니다. 자신의 공상이나 상상으로 어케 될것이라는 미련을 버리시고, 절대로 종목과 결혼하지 마십시요. 손절매를 잘하면, 수익날때보다 더 기쁠때가 있읍니다. 냉정할때 냉정해지지 않는다면, 절대로 시장에서 살아남을수가 없읍니다. 한종목에 물려있다보면, 눈에 가는 종목이 보여도 돈이없어 못사는 불행이 되버립니다.
항시30%정도는 현금보유를 하신다면, 눈에보이는 종목을 언제든 매수할수 있겠죠?

8.포트폴리오,
장기보유주 그러니까 매집종목40% 그리고, 스윙할종목(이삼일 단타) 60%정도가 지루하지않고, 매매할수있는 분할같습니다. 경험상 나오는 얘기죠. 한 바구니에 한꺼번에 계란을 담아도 안되지만, 너무 분산해서 계란을 담아놓으면, 수익은 매일 그자리가 그자리가 되버린다는 말씀입니다. 개투들 특성이 먹을때 조금먹고, 잃어버릴때 많이 잃어버리는것입니다.

9.KNOW-HOW
어쩌면 가장 중요한 얘기일지 모르겠군요. 위의 모든 행위들에 앞서서 갖추어야할 문제입니다.
방법을 모르면, 시장메카니즘을 모르면, 세력을 모르면, 다 도로아미타불이겠죠.
본인이 경험상 개발하시던가, 그럴시간적여유나 능력이 안된다면, 재야의 고수들을 찾아나서십시요.
제도권의 고수들은 다아는 평면적인 얘기만 할뿐 도움이 안될겁니다. 뭐든지 남이 모르는 안하는걸 가지고 해야 큰 수익이 나겠지요. 주식해서 돈번사람들 많습니다. 원래 돈번사람은 말이없는법. 돈잃은사람들이 말이 많기에. 다들 주식하면, 돈을 잃는다고 생각하는겁니다. 댓가를 꼭 지불하시고 삼고초려를 한다면, 분명 가르쳐 줄겁니다.


10.시장을 탓하지 마십시요.
거래소와 코스닥엔 이천개내외의 종목들이 있읍니다.
자신이 종목을 고를 능력이 있다면, 아무리 거래소지수나 코스피지수가 빠지더라도 오르는 종목은 있는법입니다.
거래소대형우량주-중소형개별주-우선주 관리종목 순으로 대개는 돌고 돕니다.
물결타기란 숲을 보는 능력을 말합니다. 숲을 봐야 나무도 볼수가 있읍니다. 하지만, 숲을 볼능력이 없다면,
나무라도 잘분석해야겠지요. 나무(종목)에서도 돌고도는 주기가 분명있읍니다.
수익내는 고수앞에 시장상황은 별 영향을 주지않죠....

몇가지 적어봤읍니다 되도록 다들 아시는 심리나 쫒겨서 하는 매매등은 뺐읍니다.
좀 도움이 될만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적었지만, 다들 개인차가 있으시니..  얼마나 도움이 됬는진 모르겠네요.
마지막으로 한마디 드리고 싶은말씀은 주식시장에서는 포기하지않고, 물고 늘어지면, 꼭 성공을 할수있다는 말씀입니다. 제 경험상도 그렇구요. 대신 물고늘어지는게 연구하고 복기하는 물고늘어짐이 되야겠지요.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최신글리스트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