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2014년 상반기를 마감하며 ...게시글 내용
출발! 2014년을 외친 것이 엇 그제 같은데...
2014년은 최소한 2013년 보다 좋을 것이라 기대하며 시작했지만 ...
언제나 처럼 큰 기대를 안고 시작했던 2014년 주식시장은 절반이 지난 6월말 현재 ...
기대와는 거리가 너무 먼 모습을 보였습니다.
2013년과 비슷하게 등락이 반복되면서 KOSPI지수는 2000선의 상단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내내 사상최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미국, 유럽 등 선진국 시장과는 분명히 차별화되는 부진함을 보이고 있습니다.
선진시장 뿐 아니라 신흥시장을 포함해도, 2014년 상반기 한국시장의 성적표는 초라한 모습 그 자체입니다.
모멘텀도 없고, 주도주도 없고, 수급 주체도 없고 ...(있는 것 이라고는 공허함 뿐~)
그렇다 보니, 우리 증시는 특이한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특정 종목들은 신고가를 매일 갈아 치우고, 한편에서는 신저가를 연신 쓰는 종목들이 매일 늘어나고 ...
잘 찍고, 운이 많이 따라야 대박나는 ... 아주 힘겨운 상반기 였습니다.
그렇다면, 하반기는 어떨까요?
한번 더 속으면서 기대해도 될까요?
결론은 ... 실적과 환율에 달려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기록했던 기업들의 부진한 실적은 ...
매출액 증가율의 하락과 이익율의 하락이 동시에 진행된 결과로 국내 증시는 "박스피"가 된 것입니다.
따라서 하반기 이후 한국시장의 반등 여부는 2013년이후 부터 2014년 상반기까지 반복된 부진한 기업 이익이 개선될 수 있는가에
좌우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들의 이익 증가 없이, 본격적인 주가 상승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렇다고 하락으로 방향을 잡기에는 글로벌 여건은 긍정적입니다.
향후 이익전망이 추가적으로 하향 조정되지 않는다면,
하반기 예상되는 기업 이익은 지난 2013년 기록된 이익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14년 하반기 이후 뚜렷하게 개선될 선진국 경기와 이로 인한 수출증가가 기업 이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추가적으로 환율이 1,040원 이상으로 올라간다면, 상승폭은 더 커 질수도 있습니다.
하반기 관심 섹터로는 은행, 식음료 종목군이 눈에 들어 오고, 환율이 안정되면 1순위는 자동차 업종이라 생각됩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
7월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ps) 6월의 마지막 장(6/30) 대응 잘하세요~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