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문화부 올해 콘텐츠산업 매출 목표 98조원게시글 내용
문화체육관광부는 13일 경기도 안산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열린 교육·문화 분야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콘텐츠산업 매출 98조원, 수출액 58억달러 달성 목표와 관련 정책을 담은 2014년 업무계획을 보고했답니다.
주요 과제로는 △콘텐츠 분야 창업·창직 활성화 △중소기업 금융 지원 확대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와 문화기술 개발 지원 △5대 킬러 콘텐츠 육성 등이라고 하고요.
창업과 창직을 위해 콘텐츠코리아랩(CKL)을 설립해 운영한다고도 합니다. CKL은 아이디어 융합 프로그램 100개 과정을 운영해 연 1만명이 참여하고, 예비창업팀 100팀, 창업기업 50곳 발굴이 목표랍니다.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해 '위풍당당 콘텐츠코리아펀드' 200억원을 조성해 성장잠재 분야 투자를 확대하고 콘텐츠공제조합 추가재원 확보로 중소기업 보증도 늘립니다. 콘텐츠산업 뿌리인 이야기를 산업화하는 법 제정을 추진하고, 창작자 지원 기반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또 헬스케어, 교육, 스포츠 등 문화기술을 타산업과 융합한 연구개발을 강화한답니다.
게임, 영화, 음악, 뮤지컬, 애니·캐릭터 5대 킬러 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선 각 장르에 맞는 지원할 예정인데, 저작권 시장 선진화를 위해 정부3.0 시대에 맞춰 공공저작물을 개방해 민간 활용가치를 높이고, 저작권보호원 설립으로 저작권 침해에 대응할 방침입니다.
사회적 관심이 높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게임레벨디자이너, 스토리에이전트 등 콘텐츠 유망직업군을 세분화하고, 정부와 민간이 협업하는 창직인턴제로 구직자에게 현장경험을 제공하기로 한답니다.
에휴, 말이나 못하면... 게임 탄압이나 하지 마세요.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