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年평균 10% 이상 수익낸 테마펀드는…럭셔리·소비재·헬스케어 펀드게시글 내용
3일 펀드평가업체 에프앤가이드 집계에 따르면 33개 테마펀드 가운데 최근 3년간 누적 수익률(4월30일 기준)이 30% 이상인 펀드는 럭셔리펀드(54.99%) 헬스케어펀드(40.02%) 소비재펀드(34.18%) 등 3개 유형이 꼽힌다. 연간 수익률로 환산하면 연평균 10%가 넘는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33개 테마 펀드는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해외주식형이 대부분이다. 올 들어 일본, 미국, 동남아시아 일부 국가의 증시가 고공 행진하면서 관련 펀드는 14~30%에 이르는 수익률을 기록 중이나 유럽 재정위기, 글로벌 경기둔화 등으로 해외주식형펀드의 지난 3년간 수익률은 -1.23%로 아직 마이너스 상태다.
국내 주식형펀드도 장기간 박스권에 갇힌 증시 탓에 최근 3년간 누적수익률이 10.64%에 그친다.
반면 이들 테마펀드는 두 자릿수 수익률을 거두고 있는 고수익 펀드로 평가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IBK럭셔리라이프스타일자A’(59.47%) ‘미래에셋아시아퍼시픽컨슈머어드밴티지1’(59.27%) ‘동부바이오헬스케어1A’(56.90%) 등이 지난 3년간 50% 넘는 수익률을 냈다. 이들 펀드는 올 들어서만도 7~19%의 수익을 기록 중이다.
전문가들은 글로벌 저성장과 고령화, 아시아지역 소비시장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감안할 때 이들 3개 테마펀드가 견조한 수익률을 올릴 것으로 보고 있다.
배성진 현대증권 연구위원은 “국내외 헬스케어 관련주들의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이 높은 수준인 것은 맞지만 고령화 문제는 선진국, 한국뿐 아니라 중국으로도 확산될 것”이라며 “관련 헬스케어주들이 견조한 상승흐름을 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