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조니 뎁 '은퇴 이유' 왼쪽 눈 실명 상태게시글 내용
할리우드 톱스타 조니 뎁(50)이 배우 은퇴 계획을 밝혀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조니 뎁은 29일(현지시각) 영국 BBC와 인터뷰에서 "당장은 아니더라도 배우 은퇴 시기는 멀지 않은 것 같다"며 "최근 1년간 대화의 양은 점점 늘어났지만 내가 진짜 하고 싶은 말보다 남들이 써준 말을 더 많이 한다는 걸 느끼고 있다"며 "그건 인간으로서 견디기 힘든 일"이라며 고충을 털어놨다. 실명 상태에 이른 그의 눈도 조니 뎁의 은퇴배경에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니 뎁은 최근 진행된 미국잡지 ‘롤링스톤즈’ 7월호와의 인터뷰에서 “오른쪽 눈은 근시가 심하고 왼쪽 눈은 거의 실명 수준이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조니 뎁의 왼쪽 눈은 교정수술조차 불가능한 실명 상태라고 한다.
- ▲ 사진=조선일보 DB
조니 뎁처럼 실명을 유발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안질환으로 황반변성, 녹내장 등이 있다. 황반변성은 황반(얇은 신경조직인 망막의 중심에 있는 것)에 변화가 생겨 시력이 저하되고, 보고자 하는 부위가 잘 안 보이게 되는 것이다. 보통 75세 이후에 많이 나타나지만 유전적 요인이나 과도한 자외선 노출도 발병빈도를 높이는 원인이다. 황반변성은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평소에 항산화제를 섭취하거나 선글라스를 착용해 예방할 수 있다.
녹내장은 눈의 압력이 올라가 시신경이 손상한 것이다. 고혈압이나 심혈관질환이 있는 경우 녹내장이 발생할 위험이 높다. 또 안구에 염증이 있거나, 가족 중에 녹내장 환자가 있는 경우, 근시가 있는 사람도 녹내장 발병률이 높다. 녹내장은 예방보다는 조기 발견이 중요하므로 만 40세 이상은 매년 녹내장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안압은 정상이나 녹내장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안압측정 말고도 안저(동공을 통해 안구의 안쪽을 들여다보았을 때 보이는 부분)촬영을 통해 시신경섬유층 결손 유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