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대폭발 강력 호재 즐비!!! 곧 폭발합니다게시글 내용
이젠 어느정도 강성주주들만이 남으셨겠군요
회사에 확인해보았는데 10월중으로 미국과 기술개발 및 양산개발 테스트결과를 발표할수 있을거라네요
또한 연말 배당도 잉여금이 200억에 가까워서 지난해와 마찬가지 수준이 될듯 하다네요(배당율 8%상회예상)
3분기실적도 경기부양효과에 따라 2분기보다는 훨씬 좋아졌다고 하구요 4분기~~내년도는 더더욱 좋아질것같다는~~ㅋㅋㅋ
그리고 세계1위기업 답게 2300톤 시설도 완료되어가고 있다고 하구요 좋은소식들로만 가득할것 같은 예감~~~^^
이제 슬슬~~~차트도 만들어지고 있고 뉴스도 뒷받침해줄듯 하고 추매를 할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
상장 두달만에 공모가를 이탈한 동일금속(8,120원 50 -0.6%)의 주가수익비율(PER)이 증권사의 HTS에 1.8배 정도로 나타나고 있다.
PER이 1.8배라는 것은 주가가 주당 순이익의 1.8배 수준에서 거래된다는 의미로, 2년 정도의 경영을 통해 투자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는 해석도 가능하다.
동일금속과 상장주간을 맡았던 동양종금증권에 따르면 동일금속의 2008년 순이익 기준 주당순이익(EPS)은 1869원으로, 현재가 8000원을 적용할 때 PER은 4.4배 정도다.
그런데 여기에는 7월말 공모로 유입된 168억원의 현금이 반영되지 않았다. 이를 순이익에 반영해 PR을 계산하면 2배가 안되는 PER이 나온다.
동양종금증권 측은 공모자금을 고려한 EPS를 감안해 PER이 계산됐고, 이 수치가 증권사의 HTS에 나타났다고 전했다.
공모자금 전액을 순이익을 분류해 EPS를 계산하는 것을 두고는 논란이 있다. 공모자금은 일회적인 특별이익 성격이 있지만 순이익보다는 잉여금에 가깝기 때문이다.
한편 동일금속 주가는 저평가됐다는 인식이 확산되며 전날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오늘은 차익매물로 3% 안팎 조정받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