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영업익 400억 파인테크, 시총이‘700억’?
올해 매출 5000억 영업익 400억 전망...주가는 4000원대 박스권 흐름
2012-11-12 10:30 이투데이
쌈박한 기업이다. 적어도 수치로 보면 그렇다. 그렇다면 주가 는 어떨까? 실적과 영 안맞는다.
LED(발광다이오드) 조명,휴대폰 부품 등을 만드는 파인테크닉스 가 바로 그렇다.
올해 2분기 영업이익 증가율이 컴투스 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실적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주가 는 52주 최저인 4000원대에 머무르고 있다. 이 바람에 시가총액 은 727억원으로 예상 영업익의 2배도 안된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파인테크닉스 는 올해매출액 5001억원과 영업이익 40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지난해와 비교하면 매출은 1700억원, 영업이익은 150억원 가량 급성장하는 수치다.
회사 측에서는 올해 실적 전망에 대해 아직까지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실적 가이던스에는 많은 변화가 없을 것”이라며 “ 환율 때문에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할지도 모르지만 판매 물량에 대한 부분은 변화가 없어매출은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파인테크닉스 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384.81% 증가해 모바일 게임업체인 컴투스 에 이어 영업이익 증가율 2위를 기록했다.
3분기 실적 역시 안정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있다. 회사 관계자는 “아직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순이익 은 집계돼지 않았지만 매출액은 2분기대비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주가 는 지지부진한 모습이다. 지난 9일 파인테크닉스 는 448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심지어 지난 8월6일에는 장중 4020원을 기록해 52주 최저가를 경신했다. 올해 7월 주가 를 부양하기 위해 100% 무상증자 를 실시하기도 했다.
시가총액 역시 9일 현재 739억원에 불과하다.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 409억원에 비해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다.
짝꿍처럼 함께 움직여야 할 주가 와 실적이 왜 이처럼 따로 놀고 있는 것일까?
우선 LED 업황 부진이 한몫을 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삼성전자 와 LG이노텍 은 공장 가동률을 줄이고 있는 상태. 하지만 전문가들은 하반기부터 LED업황이 살아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실적이 매우 좋은 상태에서 특별한 악재 가 노출되지 않았는데도 주가 가 약세 를 보이고 있다는 점은 상식적으로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의견도 있다.
한 증권 사 애널리스트는 "올해 영업이익 400억원을 기록할 만큼 탄탄한 회사 가 시장에 알려지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극심한 저평가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은 선듯 납득하기 힘든 현상”이라며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 보고 투자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