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창립이래 최대실적을 향해 순항게시글 내용
마이크로폰용 반도체칩 제조 전문기업인 알에프세미의 사상 최대실적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알에프세미의 관계자는 3/4분기 실적도 2/4분기 실적 45억원 매출에 순이익 13억원과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올 해 목표치 180억원매출에 순이익 45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알에프세미의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04년 44억에 11억, 05년 64억에 16억원, 06년 104억에 27억, 07년 138억에 35억을 달성하여 연속으로 최대실적치를 경신해오고 있으며 예상대로라면 최대실적치를 또 다시 경신하게 된다.
알에프세미의 관계자는 “주력인 고감도 ECM칩의 우수성을 인정받아서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했다”고 설명하면서 “현재 샘플테스트 중인 TVS다이오드소자(정전기 보호소자)가 4/4분기 매출에 기여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규제품인 멤스 마이크로폰 모듈의 영업현황과 관련하여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 납품 승인을 곧 할 것이라는 소문에 대해 “2차 벤더로서 반제품형태로 납품을 하기 때문에 삼성전자나 LG전자 쪽과의 진행상황을 자세히 알 수는 없다”고 답변했다.
납품 승인에 대해 1차 벤더사인 비에스이의 관계자에게 취재한 결과 “확인해 줄 수 있는 내용이 없다”면서도 “멤스 마이크로폰 모듈의 매출이 발생하는 시기는 올해 연말이나 내년 초가 될 것을 희망한다”며 최종 결정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초기시장이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라 핸드폰 시장에서의 적용은 고급 폰에 우선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멤스 마이크로폰 모듈이 기존 ECM마이크를 대체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제하면서도 내부 작업 공정 간소화, 기존제품보다 통화품질이 우수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성장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진단했다.
(이제우 기자)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