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넥스트칩, 네트워크카메라 보급 “앞당긴다”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강경래 기자][네트워크카메라 통합반도체 출시... 차세대 동영상 압축표준인 ‘H.264’ 기반]
넥스트칩이 네트워크카메라에 들어가는 여러 반도체 부품을 하나로 통합한 제품인 ‘NVS2200'을 22일 출시했다.
네트워크카메라는 IP카메라로도 불리며 동축케이블로 영상을 전송하는 아날로그 방식의 CCTV카메라와는 달리 무선으로 영상을 전송할 수 있다. 특히 네트워크카메라에서 촬영된 영상을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어 향후 CCTV카메라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넥스트칩이 출시한 제품은 MPEG4에 이은 차세대 동영상 압축표준인 H.264 기반으로 하며, 카메라 영상처리칩(ISP)과 비디오코덱 중앙처리장치(CPU) 네트워크컨트롤러 등 4종 이상의 반도체 부품을 하나로 통합했다.
이번 제품은 40만화소(D1)급 영상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CCD와 CMOS 두 가지 방식의 이미지센서에 모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H.264 이외에 정지영상 압축표준인 JPEG도 동시에 출력하는 듀얼스트림 기술을 채택했다.
이 밖에 빛이 약한 저조도 환경에서도 이미지센서 잡음을 줄일 수 있는 ‘Denoise’ 필터를 내장했으며, 영상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도 있다. 사생활침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내장했다.
이 회사 김동욱 이사는 “네트워크카메라에 필요한 여러 부품들을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네트워크카메라의 소형화 및 보급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금융과 인텔리전트 빌딩 등에 국한된 네트워크카메라가 가정 등 일반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강경래기자 butte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