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성체줄기세포 상용화 기술 발표게시글 내용
세원셀론텍은 성체줄기세포 대량배양을 통한 상용화 기술에 성공하고 연구개발(R&D)성과를 영국연골재생학회에서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세원셀론텍은 세계 7개국이 참여하는 세포치료제 네트워크 재생의료시스템 바이오네트워크(RMS 바이오넷)의 주요 멤버다.
RMS 바이오넷이란 성체줄기세포와 바이오콜라겐 기술을 기초로 국제적인 공인(CE)을 거쳐 세계 최초로 공동구성, 유일하게 활성화된 세포치료 네트워크다.
한국의 세원셀론텍을 주축으로 현재까지 영국과 네덜란드, 폴란드, 일본, 인도, 이란 등 세계 7개국이 참여해 재생의료(관절염, 골재생, 지방재생, 피부재생, 제대혈은행) 사업을 운영하며 대상환자의 치료를 수행하고 있다.
영국 런던 스탠모어에 위치한 왕립정형병원 내 허버트 세든 경 교육센터에서 열린 연골재생학회에서 세원셀론텍 서동삼 박사는 '재생 세포치료용 골수 유래 성체줄기세포 대량 제조기법'에 관해 강연했다.
서동삼 박사는 "RMS 바이오넷의 원천기술을 한층 진보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현재 추진 중인 유럽의 유수 바이오 기업과 대학병원과의 기술이전 및 기술협력을 기반으로 기존의 네트워크를 보다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김석중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 교수는 세원셀론텍의 R&D 성과에 대해 "성체줄기세포 배양의 국제표준화 구축에 필요한 기준을 제시한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원셀론텍은 주제발표 자리에는 왕립정형병원의 의료총책임자 벤틀리 교수와 팀 브릭스 박사, 왕립정형병원 정형외과 과장이자 런던대 정형외과 교수인 데이비드 마쉬 박사 등 세계적 석학들과 100여명의 의료연구진이 함께 자리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고 전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게시글 찬성/반대
- 3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