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미디어플렉스, 中 TV홈쇼핑 시장 진출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전혜영 기자]미디어플렉스가 중국 TV홈쇼핑 시장에 진출한다.
미디어플렉스는 최근 설립한 홍콩법인 '수프림스타홀딩스(Supreme Star Holdings)'가 중국 후베이성 TV와 후베이성 TV홈쇼핑 채널에 대한 독점 계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수프림스타홀딩스와 후베이성 TV는 다음달 말까지 각각 49%와 51%씩을 출자해 자본금 약 245억원 규모의 합작사 '후베이 라디오&TV 메가 트레이딩(Hubei Radio & TV Mega Trading)'을 설립할 계획이다.
후베이 메가 트레이딩은 앞으로 12년간 최소 하루 8시간씩 후베이성 TV의 ‘시티채널’을 통해 홈쇼핑 프로그램을 방송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다. 향후 ‘시티채널’이 홈쇼핑 전용 채널로 전환하면 24시간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점진적으로 방송 권역을 중국 내 다른 지역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미디어플렉스 관계자는 “이번 중국 후베이성 홈쇼핑 시장 진출은 오리온 그룹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라며 "한국 내 미디어 계열사들의 역량과 중국시장에서 쌓아온 오리온 그룹의 유통 네트워크를 충분히 활용하기 때문에 신규 시장에 진입하면서도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중국 TV홈쇼핑 시장은 규모가 거대한 데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이번 사업은 특히 지역 내 독점 사업권이라 매력적"이라며 "앞으로 미디어플렉스는 철저하게 수익 중심으로 그룹의 수종사업을 발굴하고 실현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디어플렉스는 이달 초 150억원을 출자, 중국 내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수프림스타홀딩스(Supreme Star Holdings Limited)를 설립한 바 있다.
전혜영기자 mfutur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