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에코프로,청정개발+2차전지 '수혜'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김동하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12일 에코프로가 청정개발메커니즘(CDM)사업에 진출하고 있고, 2차전지 업종의 성장으로 수혜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1만4500원을 제시했다.
신은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코프로가 환경시스템 부분에서 촉매식 PFCs 스크러버 대형 시스템 수주를 통해 전년 대비 140% 증가한 120억원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반도체 및 LCD 공정에서 쓰이는 NF3를 처리하기 위해 촉매식 PFC 처리 시스템을 설치하여 운영 중이며 소디프신소재 영주 2-4 공장에 추가로 설치 운영, 30억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되며, 또한 NO, NO2, N2O를 동시에 제거하는 NOx 제어 촉매 및 시스템이 개발 완료되어 미츠비시 등에 촉매를 공급하는 등 대형 시스템 부문에서 70억원 이상의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소형 스크러버 시스템과 챔버사업분야 및 방진설비에서도 50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 연구원은 "에코프로의 촉매식 PFC 가스 처리시스템은 일본의 Hitachi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개발·사업화된 것으로 촉매의 지속적인 공급이 가능해 시스템 공급 이후에도 꾸준히 이익이 발생할 것"이라며 "LCD나 반도체라인의 신규 증설에 에코프로의 PFC 스크러버 시스템이 채용될 경우 사업 규모가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차전지 부문에서도 다성분계 양극활물질 비중이 확대되면서 NCM, NCA 다성분계 생산이 가능한 에코프로의 수혜를 예상했다. 리튬이온이차전지 업체의 증설 및 다성분계 양극활물질 채택이 늘어나면서 2008년 이차전지부문매출은 166억원으로 전년 대비 121% 증가할 것으로 신 연구원은 추정했다.
신 연구원은 경쟁사들이 에코프로에 비해 규모가 큰 점과 반도체 및 LCD 관련 환경시스템 수주 진행여부의 불확실성을 고려, 경쟁사 대비 목표주가를 30%할인했다고 밝혔다.
김동하기자 max@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