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저평가' LG전자, 3DTV·스마트폰 '꿈틀'…매수타이밍 언제?게시글 내용
@ '저평가' LG전자, 3DTV·스마트폰 '꿈틀'…매수타이밍 언제?
SBS CNBC 2011-07-28 15:25
■ 투데이 리포트 - 백종석 / 현대증권 수석연구원
○ LG전자, 2분기 실적발표 점검
LG전자의 2분기 IFRS 연결기준 매출액은 14조 3,851억원, 영업이익은 1,582억원이었다. 다소 아쉬운 실적이었다고 할 수 있는데 경쟁심화와 신사업 비용 등의 영향으로 가전 및 에어컨 사업부문의 수익성이 저하된 점이 저조한 실적의 가장 큰 원인이었다. 휴대폰 부문은 스마트폰의 출하 확대로 전분기 대비 적자폭은 줄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한편 HE(TV) 부문은 고부가제품 확대 등으로 양호한 수익성(영업이익률 1.7%)을 시현했다.
○ 스마트폰 실적 개선
2분기 휴대폰 부문 영업이익률은 -1.7%를 기록하며 서서히 개선되고 있는 중이다. 스마트폰 비중 확대로 인한 제품믹스 개선의 영향이 컸다고 판단된다. 하반기에도 흑자전환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디자인과 하드웨어를 강화한 전략 모델 출시와 피처폰 라인업 축소 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개선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판단된다. 즉 가을에는 LG전자 휴대폰에도 아몰레드나 레티나LCD 등을 채용한 제품을 볼 수 있을 전망아다.
○ 하반기 LG전자의 TV 전망
여전히 TV업황은 부진하지만 3D TV 비중이 하반기로 갈수록 확대된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LCD TV 대비 FPR 3D TV 출하비중이 4분기에 26%까지 상승할 것으로 판단되고 CCFL 기반의 보급형 3D TV도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시장 주도권을 확고히 할 전망이다.
○ 목표주가 하향조정 배경
하반기 실적모멘텀이 약하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2011과 2012년의 실적 추정치를 조정하였고 그에 따라 목표주가를 하향하였다. 그러나 현 주가는 이러한 실적 모멘텀 부재를 일정부분 반영하고 있으며, 2011년 BPS 기준 PBR 1.1배 수준이기 때문에 밸류에이션 메리트가 존재한다고 판단하여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였다. 하반기 스마트폰 경쟁력 회복 여부를 지속적으로 관찰하면서 매수 타이밍을 가지시길 권고한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