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성창에어텍은 상반기에 주력 제품인 에어컨 필터를 제외하고 대부분 실적이 부진했다. 에어컨 필터의 경우 제품단가 인하로 주문자상표 부착 생산(OEM) 매출액은 감소했지만 자동차 메이커판매 제품(OES) 및 애프터서비스(AS) 물량 증가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차량용 및 가정용 공기청정기 부문을 비롯해 신제품인 이온발생기, 가습기 등의 출시와 개발 지연은 상반기 실적의 발목을 잡았다. 이에 따라 기대보다 부진했던 상반기 실적을 감안해 성창에어텍의 2007년과 2008년 매출액 전망치를 각각 327억3000만원(-4.4%)과 386억원(-4.1%)으로 조정하고 영업이익 전망치도 27억3000만원(-4.9%)과 34억7000만원(-1.9%)으로 수정했다.
이와 함께 순이익은 올해와 내년에 각각 28억원과 37억7000만원가량이 될 것으로 추측된다.
성창에어텍은 하반기에 공기청정기 부문이 지속적인 부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특히 가정용 공기청정기 시장이 전반적으로 악화되고 브랜드 인지도도 낮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규 아이템인 이온발생기와 플라스틱 풀리(Pulley)에서 신규 매출이 발생할 예정이고 향후 이들 부문은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 특히 클러스트 이온발생기는 올 11월부터 로체 이상 차종 내수사양 및 12월에 현대 제네시스에 적용될 예정이며 연간 40만대 수준의 차량에 공급될 것으로 추정돼 매출액 증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신규로 출시될 전열교환기 역시 하반기부터 본격화해 내년 상반기에는 40억원가량의 매출도 기대된다.
이처럼 성창에어텍에 대해선 비록 올해 실적치를 하향 조정했지만 신규 제품의 높은 성장성과 동종 업계보다 여전히 저평가돼 있는 주가는 매력적인 것으로 분석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