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이노칩은 주가가 매우 저평가되어 있다기 보다는 성장기대감이 강한 종목입니다. 실적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목은 보통 분기별 실적발표후에 각 증권사마다 애널리스트들이 재평가를 하는데요... 이노칩같은 종목이 무서운 이유는 끝없이 실적이 개선되면서 목표가격이 계속해서 올라간다는 겁니다.
기관들에서 이 종목에 대해 우수한 점수를 주는 이유는 높은 영업이익률과 순이익증가율입니다. 이 두가지는 워렌버핏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대오토넷과 삼성테크윈을 예로 들면 현대오토넷은 실적이 뒷받침되지 못했기에 그다지 많이 오르지(?)못했지만요, 삼성테크윈은 실적개선이 뒷받침되면서 꾸준히 상승하였습니다.
이런 주식을 단기로 매매한다면 별로 바람직해보이지 않네요. 이런 종목은 실적개선이 꾸준하게 이루어지는한 단기적 변화에 연연하지 않고 홀딩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그것이 장기투자의 장점이고 가치투자의 매력입니다. 50%수익이 났는데도 주가가 싸다고 평가된다면 심리적으로도 안정되지 않을가요?
버핏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수익의 질 또한 우수합니다. ESD필터가 아무나 쉽게 만드는 것이 아닐뿐더러 매출처도 매우 다양해서 특정회사의 부진으로 인한 이익저하에 대한 우려가 비교적 적습니다. 또한 이익률이 좋기때문에 수익의 질 또한 우수합니다. 수익의 질이 중요한 이유는 좋은 내용의 이익은 오래 그리고 많이 증가하는 습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단기적 매매에 치중하지 마시고 4분기 실적개선 여부를 본 후에 매매를 결정해도 늦지 않을 듯합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나온다면 내년 1분기 실적발표까지 홀딩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