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기본적으로 이런 게시판에 글을 올릴때는 최소한의 매너를 지키면서 글을 올렸으면 합니다. 간단히 저의 견해를 피력해 볼까 합니다.
1. 앞으로의 추가 하락 가능성 ==> 가능성은 있으나 전저점을 무너뜨릴 가능성은 없다고 봅니다. 대략 16500원 선에서 지지예상, 더욱 떨어 뜨리려고 하고자 하는 대차매도 세력 만큼이나 장투로 받아내겠다는 외인, 개미들이 늘고 있기 때문에 더이상 하락하기에는 힘든 모습입니다.
2. 앞으로의 추가 상승 가능성 ==> 흥행 영화들이 나오고 있고 실적은 천천히 좋아질수 있으나
완전 turnarround 하였다고 판단하기에는 분명 이른 감이 있습니다. 올해말이나 내년초쯤 투자가 거의 마무리되고 인건비등이 관리되고 안정기에 접어 들었다고 판단이 될쯤 응모가는 25,000원은 쉽게 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만약 대차매도 세력이 손을 들고 강한 매수력이 힘을 불어 넣는다면 모를까 갑자기 급등을 예상하기에는 부족 합니다.
3. 회사의 재무/자산 평가 ==> 어떤 분은 cgv PBR 계산하여 8000 ~ 9000원 이야기 하시는데 우리가 초등학생입니까? 그런 논리면 PBR 0.6 대인 삼성 SDI 매수하고 회사 청산하자고 하지요. 현재 주가 보다 청산 가치가 높으느까요! 이 회사는 제조업이 아니고 현금 입장수입과 광고, 팦콘파는 일종의 서비스업입니다. 서비스업의 PBR은 프리미엄을 평가하여 비교 할수 가 없지요! 계속 적자를 내고 있다면 틀리 겠지만요! 이회사의 평가는 PER이 주된 가치이고 현재 PER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회복기까지는 저평가를 받는것 입니다.
4. 투자 방향 ==> 지지부진함을 참지 못하는 개미는 털고 나가심이 올은듯 합니다. 하지만 끈기 잇는 개미라면 최소 6개월에서 1년을 버티셔야 합니다. 그러면 적정 수익률은 나올것이라고 판단 됩니다. 현재가 17,000 ==> 25,000, 50% 조금 안되는 수익 이지요. 이정도면 저는 일년 버팁니다. 충분한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 됩니다.
5. CGV 와의 경쟁사 ==> CGV 경쟁사는 롯데, 메가등이 있습니다. 프리머스는 CGV가대부분의 지분을 가진 자회사 입니다. 멀티플렉스 경쟁 심한것 분명히 맡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경쟁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cgv가 멀티오픈을 거의 종결하는 2008년초 후부터는 지속적으로 PER 상승합니다. 상식적인 이야기 이지요. 롯데, 메가 시장은 인정하고 본인의 PER만 따지면 됩니다.
6. 끈기 없는 개미 투자 방향 ==> 뒤도 돌아보지 말고 매도후 다른 종목 매수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꼭 부탁하고 싶은것은 개미는 전업 투자가 아닌이상 단타로 수익내기 힘듭니다. 시간과의 싸움에서 이여갸 합니다.
7. 모두들 성투하세요!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