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가온미디어, 스마트TV세상 중심에 서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253 2010/12/01 13:32

게시글 내용

 

[뉴스토마토 윤영혜기자] 기존 TV가 갖고 있는 물리적 경계를 깨는 방향으로 스마트 TV가 현실과 더 가까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윤부근 삼성전자(005930) (819,000원 ▼ 7,000원 -0.85%)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15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10 한국전자산업대전'에서 '제3의 TV 물결(The 3rd Wave of TV)' 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윤부근 사장은 현재의 TV시장은 커다란 변곡점에 서 있다며 삼성은 앞으로 스마트 티비 통해 티비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전세계 3D시장은 올해 340만대 2014년까지 4300만대로 급격하게 시장이 증가할 것이라며 3DTV 발전이 디스플레이 산업 전체 성장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은 단순히 인터넷이 연결되는 수준에서 나아가 기존의 티비의 패러다임을 깨는, 차원이 다른 쓰리디와 인터랙티브한 경험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입체영상으로 승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다운 받아 플레이 하고 소셜 네트워크를 연결해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어플을 통해 여러 가지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토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TV시장의 재고와 관련해서 업체의 공급능력을 보고 판단해야지 단순 비교를 하긴 섣부르다는 판단을 내놨습니다.
 
3분기에는 월드컵 이전에 매출이 높아서 그 이후에 주춤했을 뿐 4분기에는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또 TV는 95%가 해외에 나가 있어서 원화 상승의 영향은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삼성은 TV를 절대 아웃소싱할 계획이 없으며 화질과 사운드의 발전은 끝이 없기 때문에 무한히 발전할 수 있는 분야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쟁사인 구글TV에 대해서는 키보드 들고 티비 앞에 앉는 것 자체가 불편한 것이라며 기대에 못 미친다고 평가했습니다.
 

뉴스토마토 윤영혜 기자 sqazws@etomato.com

[가온미디어 - 스마트tv셋톱박스 개발 유일한기업 - 삼성전자 독점납품계약임박]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