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나로호 3월 발사설~차량용블랙박스 장착 의무화 기대~게시글 내용
한양디지텍
우주항공 + 전쟁 + 차량용블랙박스
반도체 장비관련주로 실적호조.
중국에 투자한 한양반도체 대규모 순익 발생[차스닥상장기대]
한양네비콤은 한양디지텍의 자회사입니다
◆군수분야, 항공분야도 점령할 터…'위성발사체(KSLV-1)'에 장비 탑재
▲한국 위성발사체에 한양의 GPS기술로 생산된 제품이 탑재된다. 위성수신상태 점검 모습. ⓒ2008 HelloDD.com |
김 이사는 "군 무기체계의 첨단화와 정밀화의 핵심요소인 유도무기체계에는 위성항법수신기가 필수적으로 들어간다. 과거 비 유도무기체계였던 포탄 등도 통합항법 기술을 활용, 유도무기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군 무기체계의 첨단화를 위해서는 위성항법·관성항법에서 통합항법까지 영역을 넓혀야 한다는 이야기다. 관성항법은 교란에 취약한 위성항법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어 군사용에 주로 쓰이지만 가격이 비싸고 시간에 따른 오차발생이란 단점이 있다.
김 이사는 "관성항법과 위성항법을 통합해 장단점을 살린 새로운 통합항법이 대세를 이루고 있고 우리의 핵심 과제 중 하나도 통합항법이다"며 "무기체계에 소요되는 항법장치개발을 서두르고 있다"고 회사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제품의 신뢰도가 높아야하는 군수기기의 특성상 해당기관과 장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한양네비콤은 외국 기업도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유도무기 계측 시스템인 GPS Translator 시스템, 유도 폭탄용 통합항법시스템, 다중대역안테나 개발 등에 성공, 국방력강화의 일등공신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양네비콤의 사업영역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수km 지역을 묶어 시간을 동일하게 연동시키는 Time & Frequency분야와 위성기술의 결정체라 불리는 항공우주 산업도 한양네비콤이 주력분야중 하나다.
김 이사는 "한국에서 발사를 준비중인 위성발사체(KSLV-1)에 우리 회사 장비가 실린다. 빠른 속도와 높은 고도를 커버해야 하는 매우 난이도 높은 기술이 모여 탄생한 장비로 위치와 속도를 알려주는 항법장치다"고 자랑했다.
이 위성항법수신기는 위성발사체의 위치와 속도, 궤도 등의 현상태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게된다. 우주시대의 서막을 한양네비콤이 함께 하고 있는 것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