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조정완료...우주테마주 심상치 않음★★게시글 내용
한양이엔지 상한가,, 비츠로테크 등 우주테마주들 심상치 않습니다...
한양디지텍은 우주테마 중 턴어라운드 종목이며, 최근 낙폭과대에 따른 가격메리트가 매우 큰 종목입니다.
올 2009년도에는 실적이 폭증할 것입니다.
1분기만 보더라도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60%나 증가하였습니다.
순이익은 7억 적자에서 7억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우주테마들 중 다른 종목(한양이엔지, 비츠로테크)보다 너무 저평가된 종목이기에, 앞으로 강하게 치고 올라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래는 한양디지텍 자회사인 한양네비콤에 관한 내용입니다. (한양디지텍은 한양네비콤 지분 35%를 소유하고 있는 모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한양네비콤 상장시 가장 큰 수혜는 한양디지텍일 것입니다.)
◆한양네비콤,,군수분야, 항공분야도 점령할 터…"위성발사체(KSLV-1)"에 장비 탑재
▲한국 위성발사체에 한양의 GPS기술로 생산된
제품이 탑재된다. 위성수신상태 점검 모습.
ⓒ2008 HelloDD.com
김 이사는 "군 무기체계의 첨단화와 정밀화의 핵심요소인 유도무기체계에는 위성항법수신기가 필수적으로 들어간다. 과거 비 유도무기체계였던 포탄 등도 통합항법 기술을 활용, 유도무기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군 무기체계의 첨단화를 위해서는 위성항법·관성항법에서 통합항법까지 영역을 넓혀야 한다는 이야기다. 관성항법은 교란에 취약한 위성항법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어 군사용에 주로 쓰이지만 가격이 비싸고 시간에 따른 오차발생이란 단점이 있다.
김 이사는 "관성항법과 위성항법을 통합해 장단점을 살린 새로운 통합항법이 대세를 이루고 있고 우리의 핵심 과제 중 하나도 통합항법이다"며 "무기체계에 소요되는 항법장치개발을 서두르고 있다"고 회사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제품의 신뢰도가 높아야하는 군수기기의 특성상 해당기관과 장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한양네비콤은 외국 기업도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유도무기 계측 시스템인 GPS Translator 시스템, 유도 폭탄용 통합항법시스템, 다중대역안테나 개발 등에 성공, 국방력강화의 일등공신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양네비콤의 사업영역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수km 지역을 묶어 시간을 동일하게 연동시키는 Time & Frequency분야와 위성기술의 결정체라 불리는 항공우주 산업도 한양네비콤이 주력분야중 하나다.
김 이사는 "한국에서 발사를 준비중인 위성발사체(KSLV-1)에 우리 회사 장비가 실린다. 빠른 속도와 높은 고도를 커버해야 하는 매우 난이도 높은 기술이 모여 탄생한 장비로 위치와 속도를 알려주는 항법장치다"고 자랑했다.
이 위성항법수신기는 위성발사체의 위치와 속도, 궤도 등의 현상태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게된다. 우주시대의 서막을 한양네비콤이 함께 하고 있는 것이다.
◆내년 6월 대덕서 새 출발, "의사위성" 분야도 선도할 터
▲김영백 연구소장(위)과 김세환 이사
김영백 대전기술연구소장은 "이제 곧 의사위성으로 대표되는 대체항법 기술도 선보일 것이다. 이는 하늘에 떠있는 동일한 위성을 지상에서 심어 놓는 것으로 현재 시제품까지 나왔다"며 "일반적인 GPS수신기를 적용할수 없는 미사일·로켓 등과 같이 고기동 상황에서도 실시간 위치 추적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소장은 "의사위성은 GPS 위성을 대체, 보완하는 데 활용할 수 있으며 GPS 위성에 비교하여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정확성과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면서 "GPS 위성 신호가 도달할 수 없는 실내나 빌딩 지하, 지하철 역 구내 등에서 적절히 의사위성을 설치하면 GPS 수신기를 내장한 핸드폰이나 PDA 등 각종 모바일 제품을 이용해 실내 위치추적이 가능해 진다"고 효용성을 부연했다.
본사의 대덕특구 이전계획도 밝혔다.
김 소장은 "수도권에서 시작했지만 3군본부, 대덕특구 등 첨단산업의 기반이 갖춰져 있는 대전은 좋은 시장"이라며 "기술개발과 시장확보라는 두가지 효과를 위해 본사 대덕 이전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의 기업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을 향하는 한양네비콤은 한국의 위성을 통해 우주까지 자신들의 영역으로 개척하고 있다.
내년 6월이면 한양네비콤은 기술연구소가 있는 대전 유성구 관평동으로 본사 이전을 완료, 대덕특구를 대표하는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