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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2010년 3분기 실적 발표게시글 내용
컴투스(대표 박지영, www.com2us.com)는 25일 실적 발표에서 2010년 3분기 매출이 65.1억 원을 기록했다고 했습니다.
3분기 매출이 65.1억 원, 영업이익이 7.7억 원, 당기순이익이 9.4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25.9%, 영업이익이 -64.2%, 당기순이익이 -57.0% 감소했다네요.
컴투스가 일반 피처폰에서 자잘한 게임으로 먹고 살던 곳이니 스마트폰 열풍 앞에선 매출 감소가 불가피하죠. 뭐, 그래도 여기도 스마트폰 게임을 만드니 그 부문 실적은 괜찮은가 봅니다.
3분기 중 스마트폰 게임 매출액만 24억 원(연결기준 3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동기 대비 454% 증가하고, 역시 높은 상승세를 보였던 전분기와 비교해도 91% 증가했다네요. 특히, 8월말에 출시한 스마트폰용 게임인 '슬라이스 잇!'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미국 전체 애플리케이션 2위에 오르고, 영국,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 1위에 오르는 등 새로운 글로벌 히트 브랜드로 자리 잡았고, '홈런배틀3D' 역시 지속적으로 좋은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전기 대비 매출이 -2.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이 162.9%, 당기순이익이 52.5% 오르며 영업이익율이 개선되고 있는 점 역시 눈 여겨 볼만합니다.
컴투스 CFO 최백용 이사는 "지난 3분기는 그 동안 투자를 확대해왔던 스마트폰 게임 부문에서 가시적인 매출성장이 있었으며, 특히 슬라이스잇과 같은 빅히트 게임을 새롭게 창출함으로써 컴투스의 스마트폰 게임 개발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4분기에 회사의 주요 브랜드 게임인 미니게임천국5, 액션퍼즐 패밀리4 등이 출시되면 피처폰 게임의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스마트폰으로도 3개의 게임을 준비하고 있어 좀 더 나은 경영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T스토어 등 스마트폰용 국내 오픈마켓들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하고 게임법 개정에 따른 글로벌 오픈마켓의 국내 게임 서비스 가능성도 한층 높아지고 있어, 국내 스마트폰 게임 시장 역시 세계 시장의 흐름에 맞춰 큰 성장세를 보이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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