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특급호재떴다!!! 앱스토어게임, 심의 첫 통과!!게시글 내용
앱스토어게임, 심의 첫 통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의 오픈마켓 앱스토어에서 국내 게임이 게임물등급위원회로부터 사전심의를 받은 것으로 27일
확인됐다.
지난 25일 게임위는 애플의 국내 앱스토어용으로 제작된 ‘더고스톱’의 심의를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으로 통과시켰다.
국내에서 게임을 서비스하려면 게임위에 사전심의를 받아야하기 때문에 북미 앱스토어에 올리는 사례가 빈번했다.
게임위측 관계자는 “국내에서 오픈마켓관련 게임이 처음으로 심의가 통과되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라며 “현재 애플, SKT, NHN등 오픈마켓을 운영하거나 준비 중인 업체들과 지속적인 조율을 통해 게임 개발 활성화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앱스토어용 게임 심의 통과로 인해 국내 아이팟터치 이용자들이 양질의 게임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컴투스, 앱스토어 진출 '본격화'
컴투스 대표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전 세계 아이폰 유저들을 만난다.
모바일 게임업체 컴투스(대표 박지영, www.com2us.com)는 자사의 해외 서비스용 아이폰·아이팟터치 게임 ‘아이게임팩: 세븐 포 원’(iGamePack: 7 for 1)’의 앱스토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컴투스의 ‘아이게임팩: 세븐 포 원’은 ‘미니게임천국1’을 원작으로 한 아이폰·아이팟터치 전용 게임으로, ‘미니게임천국1’은 지난 2005년 국내 출시 이후 23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엄지족들에게 인기를 얻은 게임이다.
‘아이게임팩: 세븐 포 원’(iGamePack: 7 for 1)’은 ‘높이높이’(Trampoline), ‘돌려돌려’(Skip Hop), ‘넘어넘어’(Rumble Run) 등 각각의 독특한 컨셉과 재미를 자랑하는 7개의 게임을 모두 담았다. 또 ‘미니게임천국1’과 같이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각기 다른 능력과 개성을 뽐내는 컴투스 게임의 인기 캐릭터 9종을 하나씩 얻을 수 있는 시스템도 반영해 재미를 더했다.
전 세계 아이폰·아이팟터치 유저들의 랭킹 등록이 가능해 국가별 게임 순위를 확인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1’이 국내 모바일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원버튼 게임의 돌풍을 일으키며 게임성을 인정받은만큼 해외 아이폰·아이팟터치 사용자들에게도 ‘미니게임천국’만의 재미와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 최초로 지난 해 12월 앱스토어를 통해 3개의 게임을 출시한 컴투스는 올 해 ‘아이게임팩: 세븐 포 원’(iGamePack: 7 for 1)’을 포함한 10여개의 아이폰용 게임 출시를 통해 앱스토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