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원익쿼츠는 1983년 10월 설립되어 반도체 WAFER를 생산하는데 필수적으로 소요되는 Quartz Ware와 반도체 및 TFT-LCD를 생산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Ceramics제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수익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저평가 정보기술(IT)업체입니다.
원익쿼츠는 세계3대 Quartz Ware공급업체로서 미국, 대만, 독일에 현지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여 삼성, 하이닉스, LG필립스등 국내업체는 물론 전세계 반도체 업체 및 장비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원익퀘츠는 현재 반도체용 쿼츠 및 세라믹 국내시장점유율 1위(40%), 세계시장점유율 3위로 독과점적인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시장지배력 유지가가능할 전망이며 앞으로 세계1위를 목표로 하는 고성장이 예상되는 회사입니다.
내년 반도체경기회복과 국내외 해외 토시바,인피니온 등 반도체업체들의 신규라인 가동으로
업황의 호황이 예상됩니다.
2005.6월 기준 주당순이익이 762원이고, 주당순자산이 2,725원입니다.
보통 우량한 회사의 주가가 주당순자산의 3배정도 인것을 감안하면 원익퀘츠의 현재주가 4,730원은 저평가 되었다고 봅니다.
작년 배당률은 15%이며 자기자본이익률(ROE)는 29%이며, 금융부담율은 0인 재무구조가 우량한 회사입니다.
12/2일 5,800원까지 상승한 주가는 현재까지 20%이상 급락한 상태입니다.
한화증권은 원익쿼츠<074600>에 대해 높은 국내시장 지배력과 세계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른 고성장이 기대된다며 7800원의 목표주가를 제시한바 있습니다.
그 이유로 "독점화된 공급체인 구조와 설계보안 유지를 중요시하는 LCD업계 특징을 고려할 때 신규 쿼츠업체의 시장진입 가능성이 낮다"며 "원익쿼츠는 과점화된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할 것"을 들고 있습니다.
12/16일 원익쿼츠는 원익그룹에서 인수한 반도체장비제조업체인 아토의 지분을 7.93%을
1,795원에 인수하였다고 공시했습니다. 아토의 현주가가 2,190원이고 고성장이 예상되는 계열회사 이므로 원익쿼츠 주가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줄기세포 진위공방으로 코스닥 전체적인 하락을 가져왔지만 줄기세포와 관련없는 여타 주식들은 곧 제가치를 찾아갈 것이라고 믿으며, 원익쿼츠는 단기 낙폭과대로 매수기 큰 수익을 올려줄 것이라 예상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