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들에게 알립니다
당사는 신영중공업의 경영권 인수 계약 후, 신영중공업의 항공우주 사업과 관련한 사업시너지 부분을 모색하기 위해 항공우주 관련 TF팀을 구성 운영하였으며, 지난 3개월 동안의 연구 개발을 통하여, 1차 결과를 도출하여 이에 대해 간략하게 주주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항공우주 관련 TF팀은 신영중공업의 항공우주 관련 개발 기술과 과거 성과물(KSR-Ⅲ(Korea Sounding Rocket-Ⅲ 발사대 설계 제작 경험, 반디호, AEROSTAT 등) 및 인지도와, 당사의 영업력 및 첨단 고부가가치 금속 관련 기술에 대한 부분에서 항공우주 관련 사업 방향성을 검토하고자 구성되었습니다. TF팀은 소형항공기 반디호 제작기술과 다양한 사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AEROSTAT의 개발 기술을 보유한 신영중공업의 항공우주 분야에 케이에스피의 특수용접(Friction Stir Welding), 단조 및 특수금속 가공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사업 분야의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신영중공업이 기 진행하였던 위성발사체의 위성발사대 및 연료탱크와 관련하여, 당사의 특수용접 및 단조 기술을 접목하여, 기존 보다 향상된 기술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이 부분을 면밀히 분석하고 검토하기 위해 관계기관 및 고객사들과의 미팅을 향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특수합금 기술에 대한 지원은 항공우주 TF팀과 동시 운영되는 특수합금 TF팀에서 전문 기술 지원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작업들을 통해 이르면 08년도내에 케이에스피는 작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 최초의 우주인이 탄생하며, 우주개발의 원년이 될 올해 케이에스피는 그 시작을 함께할 것이며, 회사의 미래 가치 제고를 위해 꼭 달성해야 할 목표입니다.
-조선 선박시스템 및 해양 기업으로의 새로운 도약
선박의 대형화, 고속화 추세에 따라 조선, 선박시스템 기술의 고도화 및 미래 수요에 걸맞는 신성장 동력 사업의 추진은 케이에스피가 당면한 최우선 과제입니다. 케이에스피는 기존사업의 지속적인 성장 도모와 함께 사업다각화를 통한 세계 초일류 조선, 선박시스템 및 해양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끊임없는 기술과 사업 개발 그리고 전략적 제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 및 환경 에너지 산업 진출을 통한 미래기업가치의 제고
2008년도 우주 시대 개막으로, 미래 고부가 가치 사업의 결정체로 주목받고 있는 우주 항공 산업과 환경 에너지 산업은 국내 기업들의 핵심기술보유가 저조하여 향후 기술의 국산화가 필히 이루어져야 하는 분야입니다. 케이에스피는 우주항공 및 환경 에너지 산업을 통한 장기적 기업가치제고를 목표로 하여, 축적된 기술과 기확보된 마케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신 성장산업 패러다임을 주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재 탄생하고자 저희 임·직원들은 24시간 끊임없이 전력투구 하고 있으며 이미 마련된 진입토대를 기반으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케이에스피는 서울레저글로벌의 경영방침과 차별화된 기술 그리고 경쟁력 강화로, 미래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새롭고’ ‘가치 있는’ 21세기 우수 기업으로 거듭나 투자자 및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립니다.
항상 창조적이며 진취적으로 도전하고 준비하는 새로운 기업, 초일류 글로벌 선두기업 “케이에스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위 사진은 KSR-lll 위성 로켓을 발사하는 모습◆
◈우리나라 최초의 과학 위성 KSR-lll 로켓 발사장치을 설계,제작한 신영중공업은 성공적인 발사에 큰기여을 함
항우연 관계자는 “발사체 기술은 군사용으로 전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국제적으로 민감한 부문”이라며 “기술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대형 시스템 기술인 발사체 기술은 국내 관련 산업계 파급표과가 큰 첨단 기술”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