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배당에 대한 의견게시글 내용
오늘 주가가 많이 빠져서 매우 힘든 날입니다.
저도 돈을 짜고 짜서 3주 정도를 샀습니다.
연말이 다가오고 배당의 싯점이 다가오니 다시 게시판에 그에 대한 논란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게시판에 셀트리온의 주식수가 많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주식수가 적으면 좋겠지만, 셀트리온의 주식수가 일방적으로 많다는 것은 조금 납득이 힘듭니다. (일종의 프레임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다음은 오늘 현재 코스피의 1위부터 10위까지의 상장사 주식수 입니다. (백만단위는 버림을 했습니다.)
삼성전자: 59억 6천만주
sk하이닉스: 7억 2천만주
lg에너지솔루션: 2억 3천만주
삼성바이오로직스: 7천만주
현대차: 2억주
삼성전자우: 8억 2천만주
셀트리온: 2억 1천만주
기아: 3억 9천만주
kb금융: 3억 9천만주
신한지주: 5억주
물론 셀트리온이 매출대비 주식수가 다른 기업에 비해 많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셀트리온의 경우 매출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고, 이익율도 개선이 되고 있습니다.
모두가 웃을수 있는 날이 언제 올지 모르기에 그날을 기다린다는 것이 저도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연말이고 주식회사에서 배당은 또한 주주에대한 한해의 선물인데 좀 더 합리적인 요구를 회사에 하는 것이 어떨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3% 주식배당에 2%의 현금배당을 해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 배당이 너무 작았기 때문에 한해를 기다리기 많이 힘이 들었습니다.)
3%의 주식배당이면 630만주가 늘어나서 셀트리온의 총주식수는 2억 2천 3백만주 정도가 되며 2%의 현금배당은 주당 약 3000원 이상의 배당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회계학을 전공하지 않아서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이 정도를 받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틀렸다고 생각하시면 다른 분들의 근거있는 의견제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36추천
- 15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