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셀트리온, M&A에 약 2兆 자사주 활용될 것-하나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876 2024/06/12 08:58

게시글 내용

하나증권은 12일 셀트리온에 대해 자사주를 약 2조원어치 보유하고 있어, M&A에는 자사주가 활용될 것이라고 봤다.

박재경 연구원은 "유럽 제약사 M&A가 가지는 기대 효과는 번들링 영업을 통한 유럽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다. 프랑스 등 일부 유럽 국가에서 바이오시밀러의 대체 조제를 가능하게 하려는 움직임이 있다. 그렇게 된다면 제품의 선택 권한이 약사에게 있게 돼, 약국에도 영업이 필요하다"며 "유럽에서는 약국 영업을 위해 케미컬 의약품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M&A가 고려되고 있다.

셀트리온은 케미컬 제품 150개 정도를 보유한 로컬 제약사를 인수 후보로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M&A는 홀딩스가 아니라 셀트리온에서 진행할 계획이며 금액은 1조원 내외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일본 제약사 M&A도 고려하고 있다. 현재 후보는 3개 업체다.

박 연구원은 "고민 하고 있는 것은 밸류에이션으로, 범위 안에 들어오면 인수합병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셀트리온은 3번째 주가의 분기점을 지나고 있다. 포인트는 짐펜트라와 다수의 신규 시밀러로 급격히 성장하는 2025년 실적"이라며 "짐펜트라의 미국 출시는 순항하고 있으며, 유럽 램시마SC의 매출 호조로 기대감은 높아지고 있다. 2개 PBM 처방목록 추가 등재, 짐펜트라 투여 환자 수 확대 등이 단기 주가의 Catalyst가 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회사에서 이미 m&a 관련해서 발표를 한만큼 이제는 기다려야 겠네요.


당정은 기관투자자의 공매도인 대차거래 상환기간을 개인과 똑같은 90일로 제한하고, 이를 연장할 수 있는 횟수도 한정하기로 가닥을 잡았다. 구체적인 횟수는 금융위 산하 정책자문기구인 금융발전심의회에서 결정하도록 했다.


1,454,039 공매도 누적

277,866,852,900 누적 금액








게시글 찬성/반대

  • 13추천
  • 3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