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강력한 반등 조짐이 나타나는 종목게시글 내용
1분기 순익 16억
현재 시가총액 160억
목표가는?
[머니투데이 정형석기자]한화증권은 하이쎌에 대해 단가인하에도 불구하고 이익의 감소폭은 크지 않을 것이며 최근 과도한 하락으로 주가가 매력적인 수준에 도달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한화증권은 하이쎌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75억원으로 전기 대비 5억원 정도 늘어난 것으로 예상되며 영업이 익은 전기의 17억과 비슷하거나 소폭 줄어든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이는 단가 인하 때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가공 마진은 감소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익수준은 전분기와 비슷하게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화증권은 기존의 삼성전기 물량이 크게 줄어들지 않고 삼성전자 주문 품목의 수율이 확보된다면 추가적인 이익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하이쎌(대표 김성주 http://www.hicel.com)은 최근 카메라폰용 CMOS 모듈 양산 라인 증설을 마치고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측 관계자는 “생산능력을 현재 월 20만개에서 70만개(연간 840만개)까지 늘렸으며 이달부터 가동과 동시에 매출이 일어났다”며 “향후 주문 증가에 대비해 클린룸 설비도 월 100만개 수준으로 확충이 완료된 상태”라고 말했다.
하이쎌은 기존 와이어 본딩 방식이 아닌 구동칩(LDI)을 직접 디스플레이에 실장하는 CoG(Chip on Glass)방식의 플립칩 이미지센서 모듈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것이 특징이며 현재 같은 방식으로 130만 화소급 모듈을 개발 중이다. 이 관계자는 “삼성전기와 협력으로 올 3월 이 사업에 뛰어들어 그동안 테스트와 수율 항상에 주력했으며 이번 증설 완료로 본 괘도에 올라섰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올해 505억원의 매출목표 중 이 부분에서만 50억원을 기록한다는 계획이며 내년에는 100억원을 기록한다는 목표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