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대박" 신재생에너지 사용비율을 높히기 위해 투자발표게시글 내용
이티 발전의 발판 마련!!
이동연 회장의 재생에너지 바이오연료 사업감각에 찬사를 보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15일 "세계가 환경혁명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녹색성장(Green Growth)을 통해 다음 세대가 10년, 20년 먹고 살 거리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복궁 홍예문 앞 광장에서 열린 제63주년 광복절 및 건국 60주년 기념사를 통해 "녹색기술 즉 GT(Green Technology)는 정보통신기술, 생명공학기술, 나노기술, 문화산업기술을 아우르면서도 이를 뛰어 넘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녹색성장은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신성장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신국가발전 패러다임"이라며 "녹색성장은 한강의 기적에 이어 한반도의 기적을 만들 미래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녹색기술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일자리 없는 성장’의 문제를 치유할 것"이라며 "정보화시대에는 부의 격차가 벌어졌지만 녹색성장시대에는 그 격차가 줄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고 녹색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에너지 안보를 확고히 다지겠다"며 "현재 5% 남짓한 에너지 자주개발률을 임기 중에 18%, 2050년에는 50% 이상으로 끌어올려 에너지 독립국의 꿈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대통령은 "앞으로 유가가 떨어진다고 해도 과도한 석유의존시대와 결별해야 한다"며 "기후변화종합대책도 9월 중에 마련해 올해를 저탄소사회로 가는 원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신재생 에너지 (바이오연료, 태양광과 풍력등)사용비율을 현재의 2%에서 2030년에는 11% 이상, 2050년에는 20% 이상으로 높이도록 투자하고, 집집마다 신재생에너지를 쓸 수 있도록 ‘그린홈’ 백만호 프로젝트를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친환경 고효율 ‘그린 카’를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중점 육성해 임기 중에 세계 4대 ‘그린 카’ 강국으로 도약시키고, LED와 무공해석탄과 같은 새로운 그린 에너지 기술도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안재만기자]
이티맥스(066430)는 미국 바이오가스업체
에코코프(EcoCorp)와 기술 이전 및 한국, 아시아 판매권 이전에 대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바이오가스사업에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에코코프는 버지니아주 엘링톤과 캘리포니아주 파사데나 및 전유럽에 기반을 둔
수십년 경력의 바이오 에너지 회사로 쓰레기 및 돼지 분뇨와 왕겨를 이용한 바이오
가스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동연 이티맥스 회장은 "그동안 신용정보회사를 경영하며 해외 무역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며 "앞으로도 재생에너지 사업 외에도 다양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