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큐에스아이 "LD사업 레이저만큼 강하고 밝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86 2007/01/11 15:42

게시글 내용

 

 

 큐에스아이 A066310
  코스닥  (액면가 : 500)      * 01월 11일 15시 42분 데이터   
현재가 8,300  시가 7,860  52주 최고  
전일비 ▲ 490  고가 8,460  52주 최저  
거래량 1,092,552  저가 7,700  총주식수 6,838,230 

 

 

[머니투데이 문병환 기자][[파워인터뷰] 이청대 큐에스아이 사장]

"LD(Laser Diode)를 LED(Light-Emitting Diode)로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LD(레이저다이오드)는 LED(발광다이오드)와 천양지차가 난다고 할만큼 기술적으로, 또 구현효과면에서 차원이 다른 광반도체 소자입니다. LD의 단가가 인하되면서 LD는 기존 광통신부품 영역을 넘어 첨단멀티미디어 디지털가전에서부터 자동차 항공산업등까지 활용도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어 LD 선두업체로서 할 일이 매우 많습니다"

지난 해 11월24일 코스닥에 상장한 큐에스아이(www.QSILaser.com)의 이청대 사장(사진)은 요즘 갑자기 밀려드는 증권사 애널리스트 및 기관투자자 등에게 연일 회사를 설명하느라 바쁘다. 큐에스아이의 천안공장을 찾은 투자 관련 전문가들은 한결같이 "이런 산업, 이런 기업이 있었다니..." 반응들이다.

첫째, 무명의 기업이 굴지의 글로벌 기업들에 당당히 핵심부품을 공급하는 점, 둘째 기술력과 시장지배력이 독보적인 점, 셋째 사업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점, 넷째 LD가 차세대 디스플레이나 DVD 등 많은 제품과 산업에 적용되어 외양과 효능을 고도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점 때문이다.

"앞으로 공항 활주로에 LD가 깔려 고휘도의 빛을 발산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짙은 안무도 문제 안되는 전천후 공항이 되겠지요. LD의 가격인하가 관건인데 설계 개발 생산 판매의 토털솔루션을 갖춘 큐에스아이가 세계 최초로 이를 현실화 하리라 봅니다" 이청대 사장은 예상치 못했던 분야에서 LD 수요가 생기고 있고 LD가 점점 보편화 되면서 거대시장을 형성해가고 있다고 피력했다.

큐에스아이의 기술력은 거대 기업들이 이미 인정했다. 바코드 스캐너(BCS) 분야의 심볼, 파워툴(Power Tool) 분야의


블랙앤드데커와 힐티, 레이저빔 프린터(LBP) 분야의 제록스, 레이저 거리측정기 분야의 레이카 등 각 분야 세계 최대 기업들이 큐에스아이와 사업동반자 관계를 맺고 신제품 개발단계에서부터 긴밀 협력하고 있다. 2년반 전부터 타진해온 일본 후지제록스와도 파트너십을 체결, 오는 3월부터 핵심부품을 양산 공급하게 된다.

또 국내 기업으로는 최대 LBP메이커인 삼성전자에 공급하고 있다. LG전자와는 고난도 차세대 기술인 청색(Blue) 레이저 등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고난도 기술집약 분야인 LD 사업을 중단하면서 MOCVD 등 관련 장비를 오는 20일자로 큐에스아이에 넘기기로 계약을 맺었다.

진입장벽이 높은 점도 글로벌 초우량기업화 전망을 밝게 해주고 있다. 이 사장은 "LD 분야는 초기 설비를 갖추는데 300억원 이상 자금이 들고 수율 제고 및 거래선 확보까지 3년여 걸린다"며 산업특성을 설명했다. 전체 직원 110명 중 엔지니어가 60여 명에 이르는 점도 이 회사의 강점이다.

↑큐에스아이의 천안공장 LD 제조라인
이 회사는 매출이 본격 발생한 지난 2004년부터 3년간 연평균 80%의 급성장을 시현했다. 앞으로 컬러 및 고속 LBP 부문이 대중화 되면서 연평균 37%, 레이저 디스플레이와 레이저 마우스 시장이 2008년께부터 본격 성장하며 연평균 80% 가량 성장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회사 매출은 올해 250억원(순이익 57억원) 정도에서 내년에는 450억원, 오는 2010년께는 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LD 국산화를 목표로 지난 2000년 삼성전기 연구팀과 하이닉스 생산팀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큐에스아이가 차세대 산업을 소리없이 이끄는 '작은 거인'으로 도약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문병환기자 moo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