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우회상장行 막차는 만석'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56 2006/06/26 08:57

게시글 내용

 

 

 엠아이자카텍 A065420
  코스닥  (액면가 : 500)      * 06월 26일 08시 58분 데이터   
현재가 1,960  시가 1,955  52주 최고  
전일비 0  고가 2,000  52주 최저  
거래량 175,972  저가 1,920  총주식수 7,756,000 

 

 

 

[머니투데이 전혜영 기자] 26일부터 우회상장 관련 규정이 강화될 것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코스닥시장은 근 한달여간 우회상장행 막차를 타려는 업체들로 성시를 이뤘다. 특히 개정안 시행이 임박한 지난 한주(6월 19일~23일)동안은 4개 업체가 잇따라 우회상장을 선언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25일 금융감독원 및 증권업계에 따르면 온라인음악서비스 업체인 소리바다는 개정안 시행이 코 앞으로 다가온 지난 23일 인공토양 제조업체인 바이오메디아를 통해 우회상장했다. 바이오메디아는 소리바다를 흡수합병키로 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양정환 소리바다 대표이사는 감자 및 주식분할, 회사합병 후 바이오메디아 주식 2598만9992주(35.96%)를 보유해 바이오메디아의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된다. 이로써 소리바다는 벅스, 맥스MP3에 이어 온라인음악서비스 업체로는 세번째로 우회상장하게 됐다.

같은 날 시큐리티KOR도 광섬유 제조 및 판매회사인 누비텍과 주식교환을 통한 우회상장을 선언했다. 주식교환이 완료되면 최대주주는 김영근 누비텍 대표이사로 변경될 예정이다.

덱트론은 22일 나노엑사를 대상으로 현물출자방식의 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덱트론은 나노엑사에 529만주를 신규발행하는 대신 나노엑사의 나노관련 특허를 받게되며, 증자가 완료되면 나노엑사가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된다.

업계에서는 향후 나노엑사가 덱트론을 통해 우회상장을 시도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 최대주주인 메가나인이 기업 경영 컨설팅 및 인수합병(M&A) 중개업체여서 향후 차익을 남기고 지분을 처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에 앞서 지난 19일에는 미광콘택트렌즈가 유전자 치료개발 업체인 웰진과 주식교환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주식교환 이후 웰진은 미광콘택트렌즈의 자회사로 편입되며, 웰진의 최대주주인 박종구씨는 미광콘택트의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된다.

이밖에도 많은 업체들이 까다로워진 규제를 피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발빠른 행보를 보였다. 수산업체인 삼성수산은 시스템 통합(SI) 업체인 시스맘네트웍스를 통해서, 나노섬유 제조업체인 에프티테크놀로지는 이앤이시스템을 통해서 각각 우회상장에 성공했다.

또 스마트카드 업체인 미래시티닷컴(솔빛텔레콤), 프리보드 지정사인 에스티씨나라(에스엔씨), 고속도로통행권 재활용 회사인 구암산업(제일앤테크), 가수 '장우혁' 등의 소속사인 스펀지엔터테인먼트(엠아이자카텍) 등도 잇따라 우회상장을 선언했다.

천연물 신약 연구개발(R&D) 전문업체인 KMSI(크린에어텍), 성인용 경품게임기 판매업체인 지코프라임(우전시스텍), 드라마제작사인 옐로우필름(실리샌드), 친환경비료생산업체인 서울바이오(에스에이치텍) 가수 김건모 등의 소속사인 '같은생각'(디지탈퍼스트) 등은 이미 지난 5월 '우회상장행 막차'에 올라탄 경우다.

전혜영기자 mfuture@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