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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현미경]게임빌_현재주가 근처인 79,400원대에 주요매물대가 존재.게시글 내용
- 업종지수와 비교해서 변동성은 낮지만 수익률은 높아 - 관련종목들도 일제히 하락, 디지털컨텐츠업종 -1.93% - 증권사 목표주가 81,600원, 현재주가 대비 7% 추가 상승여력 - 외국인과 개인은 순매도, 기관은 순매수(한달누적) -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1.28%로 적정수준 - 주요 투자주체는 개인투자자 - 주가와 거래량은 보통, 투자심리는 약세 - 현재주가 근처인 79,400원대에 주요매물대가 존재. |
업종지수와 비교해서 변동성은 낮지만 수익률은 높아 1일 오후 2시16분 현재 전일대비 3.04% 하락하면서 76,500원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빌은 지난 1개월간 1.81% 하락했다. 같은 기간동안에 위험를 나타내는 지표인 표준편차는 2.7%를 기록했다. 이는 디지털컨텐츠 업종내에서 주요종목들과 비교해볼 때 게임빌의 월간 주가등락률은 마이너스를 보이고 있지만, 변동성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했다는 뜻이다. 최근 1개월을 기준으로 게임빌의 위험을 고려한 수익률은 -0.6을 기록했는데, 변동성이 낮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전체적인 관점에서의 위험대비 수익률은 중간 수준을 유지했다. 그럼에도 디지털컨텐츠업종의 위험대비수익률 -2.7보다는 높았기 때문에 업종대비 성과는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업종과 시장을 비교해보면 게임빌이 속해 있는 디지털컨텐츠업종은 코스닥지수보다 변동성은 높고, 등락률은 낮은 모습이다. 하락할 때 지수보다 탄력을 받고 있다는 의미이다. |
위험 | 수익율 | 위험대비 수익율 | ||||
순위 | % | 순위 | % | 순위 | ||
선데이토즈 | 1위 | 3.9% | 2위 | 0.8% | 2위 | 0.2 |
더블유게임즈 | 2위 | 3.7% | 5위 | -23.9% | 5위 | -6.4 |
위메이드 | 3위 | 3.3% | 1위 | 3.9% | 1위 | 1.1 |
게임빌 | 4위 | 2.7% | 3위 | -1.8% | 3위 | -0.6 |
넥슨지티 | 5위 | 2.6% | 4위 | -8.3% | 4위 | -3.1 |
코스닥 | - | 0.9% | - | 0.2% | - | 0.2 |
디지털컨텐츠 | - | 1.7% | - | -4.7% | - | -2.7 |
관련종목들도 일제히 하락, 디지털컨텐츠업종 -1.93% |
위메이드 |
38,750원 ▼1000(-2.52%) | 넥슨지티 |
11,100원 ▼50(-0.45%) |
더블유게임즈 |
38,600원 ▼800(-2.03%) | 선데이토즈 |
12,500원 ▼250(-1.96%) |
증권사 목표주가 81,600원, 현재주가 대비 7% 추가 상승여력 |
11월17일에 게임빌 3/4분기(2015년7월~9월)실적 발표됨 |
<발표치> |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
3/4분기 | 383.5억 | -14.8억 | 57.5억 |
직전분기 대비 | 27.3% 증가 | 적자지속 | 흑자전환 |
전년동기 대비 | 178.3% 증가 | 적자반전 | 246.4% 증가 |
[재무분석 특징] |
업종내 시가총액 규모가 가장 비슷한 4개 종목과 비교해보면 게임빌이 순이익대비 현재의 주가수준을 보여주는 PER은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이지만, 반대로 자산가치대비 현재의 주가수준을 나타내는 PBR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다. |
게임빌 | 선데이토즈 | 더블유게임즈 | 위메이드 | 넥슨지티 | |
ROE | 4.0 | - | 66.2 | 52.3 | 7.8 |
PER | 62.7 | - | 15.3 | 2.2 | 39.1 |
PBR | 2.5 | - | 10.1 | 1.2 | 3.1 |
기준년월 |
외국인과 개인은 순매도, 기관은 순매수(한달누적) 전일까지 기관이 5일 연속, 외국인이 3일 연속 각각 동종목을 순매수 했다. 4주간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순매도를 기록하다가 다시 순매수로 돌아서면서 103,154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매도 후 매수의 관점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7,402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매도 우위로 반전되면서 85,752주를 순매도했다.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1.28%로 적정수준 최근 한달간 게임빌의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을 비교해보니 일별 매매회전율이 1.28%로 집계됐다. 그리고 동기간 장중 저점과 고점의 차이인 일평균 주가변동률을 4.3%를 나타내고 있다. 주요 투자주체는 개인투자자 최근 한달간 주체별 거래비중을 살펴보면 개인이 83.3%로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고, 기관이 9.17%를 보였으며 외국인은 7.51%를 나타냈다. 그리고 최근 5일간 거래비중은 개인 비중이 81.8%로 가장 높았고, 기관이 9.49%로 그 뒤를 이었다. 외국인은 8.69%를 나타냈다. |
투자주체별 누적순매수 | 투자주체별 매매비중 |
*기관과 외국인을 제외한 개인 및 기타법인 등의 주체는 모두 개인으로 간주하였음 |
주가와 거래량은 보통, 투자심리는 약세 |
현주가를 최근의 주가변화폭을 기준으로 본다면 특정 방향으로의 추세는 확인되지 않고, 거래량 지표로 볼 때는 적정한 수준에서 특별한 변화는 포착되지 않고 있다. 실리적인 측면에서는 약세흐름에 투자자들은 불안감을 느끼고 있고 이동평균선들의 배열도를 분석을 해보면 단기, 중기, 장기 이동평균선이 수렴하는 추세 변곡점에 도달하고 있다. |
침체 | 약세 | 보통 | 강세 | 과열 | |
주가 |
거래량 |
투자심리 |
현재주가 근처인 79,400원대에 주요매물대가 존재. |
[포인트검색] |
(주)게임빌 결산실적공시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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