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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현미경]게임빌_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1.18%로 적정수준게시글 내용
- 관련종목들 가운데 위험도는 낮지만 성과는 좋아 - 증권사 목표주가 42,000원, 현재주가 대비 20% 추가 상승여력 - 게임빌_단기 턴어라운드로 성장추세 되살아 날 수 있는 상태 - 외국인/기관 순매수, 개인은 순매도 -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1.18%로 적정수준 - 주요 투자주체는 개인투자자 - 주가, 거래량, 투심 모두 적정주순 - 주요 매물구간인 32,200원선이 지지대로 작용. |
관련종목들 가운데 위험도는 낮지만 성과는 좋아 19일 오후 1시50분 현재 전일대비 4.18% 오른 34,900원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빌은 지난 1개월간 7.88% 상승했다. 동기간 동안 주가움직임의 위험지표인 표준편차는 2.5%를 기록했다. 이는 코스닥 업종내에서 주요종목들과 비교해볼 때 게임빌의 월간 주가수익률이 가장 높았던 만큼 변동성도 상당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는 뜻이다. 최근 1개월을 기준으로 게임빌의 위험을 고려한 수익률은 3.1을 기록했는데, 변동성은 높았으나 주가수익률이 양호했기 때문에 위험대비 수익률도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다만 코스닥업종의 위험대비수익률인 18.5보다는 낮기 때문에 업종대비 성과가 좋았다고는 할 수 없다. 다음으로 업종과 시장을 비교해보면 게임빌이 속해 있는 코스닥업종은 디지털컨텐츠지수보다 변동성과 수익률이 모두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시 말해서 동업종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업종상승률도 미진했다는 의미이다. |
위험 | 수익율 | 위험대비 수익율 | ||||
순위 | % | 순위 | % | 순위 | ||
드래곤플라이 | 1위 | 2.9% | 4위 | 2.9% | 5위 | 0.9 |
게임빌 | 2위 | 2.5% | 1위 | 7.9% | 1위 | 3.1 |
게임하이 | 3위 | 2.0% | 2위 | 5.6% | 2위 | 2.8 |
다날 | 4위 | 1.6% | 3위 | 4.5% | 3위 | 2.7 |
크레듀 | 5위 | 1.1% | 5위 | 2.3% | 4위 | 2.0 |
디지털컨텐츠 | - | 0.9% | - | 7.7% | - | 8.5 |
코스닥 | - | 0.4% | - | 7.4% | - | 18.5 |
관련종목들 가운데 위험도는 낮지만 성과는 좋아 19일 오후 1시50분 현재 전일대비 4.18% 오른 34,900원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빌은 지난 1개월간 7.88% 상승했다. 동기간 동안 주가움직임의 위험지표인 표준편차는 2.5%를 기록했다. 이는 코스닥 업종내에서 주요종목들과 비교해볼 때 게임빌의 월간 주가수익률이 가장 높았던 만큼 변동성도 상당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는 뜻이다. 최근 1개월을 기준으로 게임빌의 위험을 고려한 수익률은 3.1을 기록했는데, 변동성은 높았으나 주가수익률이 양호했기 때문에 위험대비 수익률도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다만 코스닥업종의 위험대비수익률인 18.5보다는 낮기 때문에 업종대비 성과가 좋았다고는 할 수 없다. 다음으로 업종과 시장을 비교해보면 게임빌이 속해 있는 코스닥업종은 디지털컨텐츠지수보다 변동성과 수익률이 모두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시 말해서 동업종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업종상승률도 미진했다는 의미이다. |
위험 | 수익율 | 위험대비 수익율 | ||||
순위 | % | 순위 | % | 순위 | ||
드래곤플라이 | 1위 | 2.9% | 4위 | 2.9% | 5위 | 0.9 |
게임빌 | 2위 | 2.5% | 1위 | 7.9% | 1위 | 3.1 |
게임하이 | 3위 | 2.0% | 2위 | 5.6% | 2위 | 2.8 |
다날 | 4위 | 1.6% | 3위 | 4.5% | 3위 | 2.7 |
크레듀 | 5위 | 1.1% | 5위 | 2.3% | 4위 | 2.0 |
디지털컨텐츠 | - | 0.9% | - | 7.7% | - | 8.5 |
코스닥 | - | 0.4% | - | 7.4% | - | 18.5 |
증권사 목표주가 42,000원, 현재주가 대비 20% 추가 상승여력 |
8월4일에 게임빌 2/4분기(2010년4월~6월)실적 발표됨 |
<발표치> |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
2/4분기 | 67.2억 | 35.4억 | 34.0억 |
직전분기 대비 | 6.7% 증가 | 0.0% 감소 | 0.9% 증가 |
전년동기 대비 | 25.2% 증가 | 11.3% 증가 | 29.3% 증가 |
[재무분석 특징] |
업종내 시가총액 규모가 가장 비슷한 4개 종목과 비교해보면 게임빌은 순이익대비 현재의 주가수준을 보여주는 PER은 가장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는 반면에, 자산가치대비 현재의 주가수준을 나타내는 PBR은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
게임빌 | 드래곤플라이 | 게임하이 | 크레듀 | 다날 | |
ROE | 29.7 | 2.3 | 8.5 | 6.9 | 4.9 |
PER | 13.4 | 105.8 | 45.4 | 30.5 | 71.8 |
PBR | 4.0 | 2.4 | 3.8 | 2.1 | 3.5 |
기준년월 | 2010년6월 | 2010년6월 | 2010년6월 | 2010년6월 | 2010년6월 |
외국인/기관 순매수, 개인은 순매도 10월15일부터 전일까지 외국인이 2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보였다. 4주간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매수 우위를 유지하면서 109,077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초반에 동종목을 순매수한 이후에 최근에는 순매수량이 줄어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7,642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초반에 동종목을 순매도한 이후에 근래에는 순매도량을 줄이면서 136,719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1.18%로 적정수준 최근 한달간 게임빌의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을 비교해보니 일별 매매회전율이 1.18%로 집계됐다. 그리고 동기간 장중 저점과 고점의 차이인 일평균 주가변동률을 2.83%를 나타내고 있다. 주요 투자주체는 개인투자자 최근 한달간 주체별 거래비중을 살펴보면 개인이 84.18%로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고, 외국인이 9.07%를 보였으며 기관은 6.73%를 나타냈다. 그리고 최근 5일간 거래비중은 개인 비중이 83.09%로 가장 높았고, 기관이 11.38%로 그 뒤를 이었다. 외국인은 5.52%를 나타냈다. |
투자주체별 누적순매수 | 투자주체별 매매비중 |
*기관과 외국인을 제외한 개인 및 기타법인 등의 주체는 모두 개인으로 간주하였음 |
주가, 거래량, 투심 모두 적정주순 |
현주가를 최근의 주가변화폭을 기준으로 본다면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거래량 지표로 볼 때는 적정한 수준에서 특별한 변화는 포착되지 않고 있다. 실리적인 측면에서는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심리상태를 보이고 있고 이동평균선들의 배열도를 분석을 해보면 단기, 중기, 장기 이동평균선이 정배열을 이루는 전형적인 상승국면에 있다. |
침체 | 약세 | 보통 | 강세 | 과열 | |
주가 |
거래량 |
투자심리 |
주요 매물구간인 32,200원선이 지지대로 작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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