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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현미경]게임빌_기관과 개인은 순매도, 외국인은 순매수(한달누적)게시글 내용
- 업종지수와 비교해서 위험대비 수익률 좋다고 할 수 없어 - 관련종목들 혼조세, 디지털컨텐츠업종 +0.34% - 증권사 목표주가 50,000원, 현재주가 대비 14% 추가 상승여력 - 기관과 개인은 순매도, 외국인은 순매수(한달누적) -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0.16%로 적정수준 - 거래비중 기관 17.57%, 외국인 17.06% - 주가, 거래량, 투심 모두 침체권 - 주요 매물구간인 54,000원선이 저항대로 작용 |
업종지수와 비교해서 위험대비 수익률 좋다고 할 수 없어 15일 오전 9시10분 현재 전일대비 0.57% 하락한 43,500원으로 보합권에 머물러 있는 게임빌은 지난 1개월간 13.17% 하락했다. 동기간 동안에 주가움직임의 위험지표인 표준편차는 1.1%를 기록했다. 이는 디지털컨텐츠 업종내에서 주요종목들과 비교해볼 때 게임빌의 월간 변동성이 가장 작았던 만큼 주가하락률도 주요종목군 내에서 상대적으로 낮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1개월을 기준으로 게임빌의 위험을 고려한 수익률은 -11.9를 기록했는데, 변동성은 가장 낮았지만 주가가 하락했기 때문에 위험대비 수익률은 저조한 수준을 나타냈다. 게다가 디지털컨텐츠업종의 위험대비수익률인 -4.4보다도 낮기 때문에 업종대비 성과도 긍정적이라고 할 수 없다. 다음으로 업종과 시장을 비교해보면 게임빌이 속해 있는 디지털컨텐츠업종은 코스닥지수보다 변동성과 등락률이 모두 높은 모습이다. 업종등락률이 마이너스지만 시장보다는 탄력이 있고, 흐름도 좋다. |
위험 | 수익율 | 위험대비 수익율 | ||||
순위 | % | 순위 | % | 순위 | ||
미투온 | 1위 | 3.8% | 1위 | 17.7% | 1위 | 4.6 |
드림어스컴퍼니 | 2위 | 1.9% | 5위 | -24.0% | 5위 | -12.6 |
네오위즈 | 3위 | 1.7% | 3위 | -9.1% | 3위 | -5.3 |
멀티캠퍼스 | 4위 | 1.3% | 2위 | -1.7% | 2위 | -1.2 |
게임빌 | 5위 | 1.1% | 4위 | -13.2% | 4위 | -11.9 |
코스닥 | - | 1.0% | - | -6.9% | - | -6.9 |
디지털컨텐츠 | - | 1.3% | - | -5.8% | - | -4.4 |
관련종목들 혼조세, 디지털컨텐츠업종 +0.34% |
멀티캠퍼스 |
53,000원 ▲300(+0.57%) | 미투온 |
8,100원 ▼10(-0.12%) |
드림어스컴퍼니 |
7,710원 ▼50(-0.64%) | 네오위즈 |
13,000원 ▲50(+0.39%) |
증권사 목표주가 50,000원, 현재주가 대비 14% 추가 상승여력 |
3월14일에 게임빌 4/4분기(2018년10월~12월)실적 발표됨 |
<발표치> |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
4/4분기 | 413.0억 | -9.0억 | -71.0억 |
직전분기 대비 | 79.3% 증가 | 적자지속 | 적자지속 |
전년동기 대비 | 85.8% 증가 | 적자지속 | 적자지속 |
3월14일에 게임빌 4/4분기(2018년10월~12월)실적 발표됨 |
<발표치> |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
4/4분기 | 413.0억 | -9.0억 | -71.0억 |
직전분기 대비 | 79.3% 증가 | 적자지속 | 적자지속 |
전년동기 대비 | 85.8% 증가 | 적자지속 | 적자지속 |
기관과 개인은 순매도, 외국인은 순매수(한달누적) 5월13일부터 전일까지 외국인이 2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보였다. 4주간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초반에 동종목을 순매수한 이후에 기세를 이어가며 10,481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매도 관점으로 접근하면서 8,759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초반에 동종목을 순매도한 이후에 근래에는 순매도량을 줄이면서 16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0.16%로 적정수준 최근 한달간 게임빌의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을 비교해보니 일별 매매회전율이 0.16%로 집계됐다. 그리고 동기간 장중 저점과 고점의 차이인 일평균 주가변동률을 3.26%를 나타내고 있다. 거래비중 기관 17.57%, 외국인 17.06% 최근 한달간 주체별 거래비중을 살펴보면 개인이 64.09%로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고, 기관이 17.57%를 보였으며 외국인은 17.06%를 나타냈다. 그리고 최근 5일간 거래비중은 개인 비중이 61.38%로 가장 높았고, 기관이 19.89%로 그 뒤를 이었다. 외국인은 17.6%를 나타냈다. |
투자주체별 누적순매수 | 투자주체별 매매비중 |
*기관과 외국인을 제외한 개인 및 기타법인 등의 주체는 모두 개인으로 간주하였음 |
주가, 거래량, 투심 모두 침체권 |
현주가를 최근의 주가변화폭을 기준으로 본다면 하락폭을 키우면서 침체상태에 빠져들고 있고 거래량 지표로 볼 때는 침체국면에 머물러 있다. 실리적인 측면에서는 계속된 하락으로 인해 불안한 심리가 팽배해지고 있고 이동평균선들의 배열도를 분석을 해보면 단기, 중기, 장기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을 이루고 있는 전형적인 약세국면에 머물러 있다. |
침체 | 약세 | 보통 | 강세 | 과열 | |
주가 |
거래량 |
투자심리 |
주요 매물구간인 54,000원선이 저항대로 작용 |
[포인트검색] |
(주)게임빌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주)게임빌 자기주식 처분 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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