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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현미경]게임빌_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2.55%로 적정수준게시글 내용
- 위험대비 수익률 3.5로 상위권, 업종평균대비 성과 좋지 않아 - 관련종목들 혼조세, 디지털컨텐츠업종 +2.21% - 증권사 목표주가 83,500원, 현재주가 대비 10% 추가 상승여력 - 외국인과 개인은 순매도, 기관은 순매수(한달누적) -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2.55%로 적정수준 - 주요 투자주체는 개인투자자 - 투심과 거래량은 보통, 현재주가는 강세 - 주요 매물구간인 69,100원선이 지지대로 작용. |
위험대비 수익률 3.5로 상위권, 업종평균대비 성과 좋지 않아 11일 오후 12시25분 현재 전일대비 6.31% 오른 75,800원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빌은 지난 1개월간 11.96% 상승했다. 같은 기간동안 변동성의 크기를 말해주는 표준편차는 3.4%를 기록했다. 이는 디지털컨텐츠 업종내에서 주요종목들과 비교해볼 때 게임빌의 월간 주가수익률이 상당히 높았던 만큼 변동성도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는 뜻이다. 최근 1개월을 기준으로 게임빌의 위험을 고려한 수익률은 3.5를 기록했는데, 변동성은 높았으나 주가흐름이 괜찮았기 때문에 위험대비 수익률은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다만 디지털컨텐츠업종의 위험대비수익률 5.4보다는 낮았기 때문에 업종대비 성과는 뛰어났다고 할 수 없다. 다음으로 업종과 시장을 비교해보면 게임빌이 속해 있는 디지털컨텐츠업종은 코스닥지수보다 변동성과 수익률이 모두 높은 모습이다. 다시 말하면 동업종에 탄력이 붙으면서 지수대비 초과상승했다는 의미이다. |
위험 | 수익율 | 위험대비 수익율 | ||||
순위 | % | 순위 | % | 순위 | ||
미투온 | 1위 | 3.4% | 1위 | 17.1% | 1위 | 5.0 |
게임빌 | 2위 | 3.4% | 2위 | 12.0% | 2위 | 3.5 |
넥슨지티 | 3위 | 3.4% | 4위 | 3.9% | 4위 | 1.1 |
파티게임즈 | 4위 | 3.1% | 5위 | 2.9% | 5위 | 0.9 |
위메이드 | 5위 | 3.0% | 3위 | 6.8% | 3위 | 2.2 |
코스닥 | - | 1.4% | - | 4.4% | - | 3.1 |
디지털컨텐츠 | - | 1.5% | - | 8.2% | - | 5.4 |
관련종목들 혼조세, 디지털컨텐츠업종 +2.21% |
넥슨지티 |
13,450원 ▼100(-0.74%) | 미투온 |
9,430원 ▼70(-0.74%) |
위메이드 |
38,700원 ▼1000(-2.52%) | 파티게임즈 |
12,650원 ▲300(+2.43%) |
증권사 목표주가 83,500원, 현재주가 대비 10% 추가 상승여력 |
[재무분석 특징] |
업종내 시가총액 규모가 가장 비슷한 4개 종목과 비교해보면 게임빌은 자산가치대비 현재의 주가수준을 나타내는 PBR과 순이익대비 현재의 주가수준을 보여주는 PER이 모두 가장 낮은 상태를 보이고 있다. |
게임빌 | 미투온 | 넥슨지티 | 위메이드 | 파티게임즈 | |
ROE | 7.0 | 3.1 | 2.1 | -9.8 | -18.8 |
PER | 27.4 | 180.9 | 167.6 | - | - |
PBR | 1.9 | 5.6 | 3.5 | 2.0 | 2.2 |
기준년월 | 2017년9월 | 2017년9월 | 2017년9월 | 2017년9월 |
외국인과 개인은 순매도, 기관은 순매수(한달누적) 12월7일부터 전일까지 외국인이 2거래일 연속 순매도했다. 4주간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초반에 동종목을 순매수한 이후에 최근에는 순매수량이 줄어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26,023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순매도로 돌아서면서 24,532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초반에 동종목을 순매도한 이후에 근래에는 순매도량을 줄이면서 101,491주를 순매도했다.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2.55%로 적정수준 최근 한달간 게임빌의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을 비교해보니 일별 매매회전율이 2.55%로 집계됐다. 그리고 동기간 장중 저점과 고점의 차이인 일평균 주가변동률을 4.34%를 나타내고 있다. 주요 투자주체는 개인투자자 최근 한달간 주체별 거래비중을 살펴보면 개인이 81.28%로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고, 외국인이 12.83%를 보였으며 기관은 5.88%를 나타냈다. 그리고 최근 5일간 거래비중은 개인 비중이 77.12%로 가장 높았고, 외국인이 16.93%로 그 뒤를 이었다. 기관은 5.94%를 나타냈다. |
투자주체별 누적순매수 | 투자주체별 매매비중 |
*기관과 외국인을 제외한 개인 및 기타법인 등의 주체는 모두 개인으로 간주하였음 |
투심과 거래량은 보통, 현재주가는 강세 |
현주가를 최근의 주가변화폭을 기준으로 본다면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거래량 지표로 볼 때는 적정한 수준에서 특별한 변화는 포착되지 않고 있다. 실리적인 측면에서는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심리상태를 보이고 있고 이동평균선들의 배열도를 분석을 해보면 중기적으로 상승추세를 유지한 채 단기적으로도 상승패턴을 만들고 있다. |
침체 | 약세 | 보통 | 강세 | 과열 | |
주가 |
거래량 |
투자심리 |
주요 매물구간인 69,100원선이 지지대로 작용. |
[포인트검색] |
(주)게임빌 회사합병 결정(자율공시)(종속회사의 주요경영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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