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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현미경]게임빌_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2.18%로 적정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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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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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267 2017/11/10 09:26

게시글 내용

- 업종평균에 비해서 변동폭 대비 수익률은 다소 부정적
- 관련종목들 상승 우세, 디지털컨텐츠업종 +1.37%
- 증권사 목표주가 85,000원, 현재주가 대비 26% 추가 상승여력
- 외국인과 기관은 순매도, 개인은 순매수(한달누적)
-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2.18%로 적정수준
- 주요 투자주체는 개인투자자
- 주가, 거래량, 투심 모두 적정주순
- 현재주가 근처인 64,900원대에 주요매물대가 존재.

업종평균에 비해서 변동폭 대비 수익률은 다소 부정적

10일 오전 9시25분 현재 전일대비 5.49% 오른 67,200원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빌은 지난 1개월간 4.67% 상승했다. 같은 기간동안 변동성의 크기를 말해주는 표준편차는 3.5%를 기록했다. 이는 디지털컨텐츠 업종내에서 주요종목들과 비교해볼 때 게임빌의 월간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컸음에도 불구하고 주가상승률은 다소 낮은 수준을 유지했다는 뜻이다. 최근 1개월을 기준으로 게임빌의 위험을 고려한 수익률은 1.3을 기록했는데, 변동성이 높은 편이었기 때문에 위험대비 수익률은 다소 부진했다. 게다가 디지털컨텐츠업종의 위험대비수익률인 7.4보다도 낮기 때문에 업종대비 성과도 긍정적이라고 할 수 없다.
다음으로 업종과 시장을 비교해보면 게임빌이 속해 있는 디지털컨텐츠업종은 코스닥지수보다 변동성과 수익률이 모두 높은 모습이다. 다시 말하면 동업종에 탄력이 붙으면서 지수대비 초과상승했다는 의미이다.
  위험 수익율 위험대비 수익율
순위 % 순위 % 순위
넷게임즈 1위 3.5% 2위 12.2% 3위 3.4
게임빌 2위 3.5% 4위 4.7% 4위 1.3
넥슨지티 3위 3.1% 5위 -0.8% 5위 -0.2
파티게임즈 4위 3.0% 1위 15.2% 2위 5.0
네오위즈 5위 2.1% 3위 11.3% 1위 5.3
코스닥 - 0.7% - 7.0% - 10.0
디지털컨텐츠 - 1.2% - 8.9% - 7.4

관련종목들 상승 우세, 디지털컨텐츠업종 +1.37%

이 시각 현재 관련종목들도 상승이 우세한 가운데 디지털컨텐츠업종은 1.37% 상승중이다.
넷게임즈
3,715원 ▲10(+0.27%) 네오위즈
11,800원 0 (0.00%)
넥슨지티
13,200원 ▲250(+1.93%) 파티게임즈
11,750원 ▲200(+1.73%)

증권사 목표주가 85,000원, 현재주가 대비 26% 추가 상승여력


최근 한달간 제시된 증권사 투자의견을 종합해보면 게임빌의 평균 목표주가는 85,000원이다. 현재 주가는 67,200원으로 17,800원(26%)까지 추가상승 여력이 존재한다. 증권사 투자의견을 보면 유안타증권의 이창영 에널리스트가 " '로열블러드'라는 재기의 날개, ‘로열블러드’의 출시 이후, 또 다른 MMORPG 게임인 ‘탈리온’ 등 9종의 게임이 2018년 출시될 예정임에 따라 2018년 동사의 주가 할인요소로 작용한 신작모멘텀의 부재가 해소될 것이라 기대된다…" (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유지)에 목표주가: 90,000원을 제시했다.


[재무분석 특징]
영업이익률 현재 -7.28%로 업종평균 하회. PER은 26.24로 업종평균보다 높으며, PBR은 1.86임.
업종내 시가총액 규모가 가장 비슷한 4개 종목과 비교해보면 게임빌은 자산가치대비 현재의 주가수준을 나타내는 PBR과 순이익대비 현재의 주가수준을 보여주는 PER이 상대적으로 낮은 상태를 보이고 있다.
게임빌 넷게임즈 넥슨지티 네오위즈 파티게임즈
ROE 7.1 - 2.1 -2.9 -18.4
PER 26.2 - 163.9 - -
PBR 1.9 14.6 3.5 1.0 1.9
기준년월 2017년6월 2017년6월 2017년6월 2017년6월

외국인과 기관은 순매도, 개인은 순매수(한달누적)
11월8일부터 전일까지 기관이 2거래일 연속 순매수했다. 4주간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매도 후 매수의 관점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7,220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매도 우위를 보이면서 33,067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매기를 떨어뜨리면서도 50,287주를 순매수했다.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2.18%로 적정수준
최근 한달간 게임빌의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을 비교해보니 일별 매매회전율이 2.18%로 집계됐다. 그리고 동기간 장중 저점과 고점의 차이인 일평균 주가변동률을 3.61%를 나타내고 있다.

주요 투자주체는 개인투자자
최근 한달간 주체별 거래비중을 살펴보면 개인이 80.35%로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고, 외국인이 11%를 보였으며 기관은 8.63%를 나타냈다. 그리고 최근 5일간 거래비중은 개인 비중이 81.11%로 가장 높았고, 외국인이 12.27%로 그 뒤를 이었다. 기관은 6.6%를 나타냈다.

투자주체별 누적순매수 투자주체별 매매비중
*기관과 외국인을 제외한 개인 및 기타법인 등의 주체는 모두 개인으로 간주하였음

주가, 거래량, 투심 모두 적정주순
현주가를 최근의 주가변화폭을 기준으로 본다면 특정 방향으로의 추세는 확인되지 않고, 거래량 지표로 볼 때는 적정한 수준에서 특별한 변화는 포착되지 않고 있다. 실리적인 측면에서는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심리상태를 보이고 있고 이동평균선들의 배열도를 분석을 해보면
    침체 약세 보통 강세 과열 
   주가
   거래량
   투자심리

현재주가 근처인 64,900원대에 주요매물대가 존재.
최근 세달동안의 매물대 분포를 살펴보면, 현주가대 근방에 64,900원대의 대형매물대가 눈에 뜨이고, 이중에서 64,900원대는 전체 거래의 21.2%선으로 매매가 이가격대에서 비교적 크게 발생한 구간이라서 향후 주가가 조정받을때 수급적인 강력한 지지대가 될 가능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고, 그리고 67,000원대의 매물대 또한 규모가 약하기는하지만 향후 주가가 방향을 잡으면 어느쪽으로도 지지 또는 저항매물대로 힘을 발휘할 수있다. 따라서 주가가 단기적인 상승을 전개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는, 제2매물대인 67,000원대의 지지가능성에 보다 더 큰 비중을 두는 시각이 합리적이고, 제2매물가격대에 주가가 지금 가깝게 근접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67,000원대의 지지여부를 우선해서 세밀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겠다.


[포인트검색]
(주)게임빌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11월9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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