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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현미경]게임빌_관련종목들도 일제히 상승, 디지털컨텐츠업종 +2.93%게시글 내용
- 업종지수와 비교해서 변동폭 대비 수익률은 좋다고 할 수 없어 - 관련종목들도 일제히 상승, 디지털컨텐츠업종 +2.93% - 증권사 목표주가 107,500원, 현재주가 대비 20% 추가 상승여력 - 외국인/개인 순매수, 기관은 순매도(한달누적) -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0.64%로 적정수준 - 거래비중 기관 17.57%, 외국인 19.58% - 주가와 거래량은 보통, 투자심리는 강세 - 현재주가 근처인 87,700원대에 주요매물대가 존재. |
업종지수와 비교해서 변동폭 대비 수익률은 좋다고 할 수 없어 13일 오후 1시35분 현재 전일대비 2.17% 오른 89,300원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빌은 지난 1개월간 3.15% 하락했다. 동기간 동안 주가움직임의 위험지표인 표준편차는 1.7%를 기록했다. 이는 디지털컨텐츠 업종내에서 주요종목들과 비교해볼 때 게임빌의 월간 주가등락률이 마이너스에 머물고 있지만 변동성은 가장 낮은 수준을 유지했다는 뜻이다. 최근 1개월을 기준으로 게임빌의 위험을 고려한 수익률은 -1.8을 기록했는데, 주가는 하락했지만 변동성이 낮아서 위험대비 수익률은 주요종목군 내에서 적정수준을 유지했다. 다만 디지털컨텐츠업종의 위험대비수익률 1.4보다는 낮았기 때문에 업종대비 성과는 긍정적으로 보기 어렵다. 다음으로 업종과 시장을 비교해보면 게임빌이 속해 있는 디지털컨텐츠업종은 코스닥지수보다 변동성과 수익률이 모두 높은 모습이다. 다시 말하면 동업종에 탄력이 붙으면서 지수대비 초과상승했다는 의미이다. |
위험 | 수익율 | 위험대비 수익율 | ||||
순위 | % | 순위 | % | 순위 | ||
위메이드 | 1위 | 4.4% | 1위 | 2.8% | 2위 | 0.6 |
넥슨지티 | 2위 | 3.5% | 5위 | -7.6% | 5위 | -2.1 |
웹젠 | 3위 | 2.8% | 4위 | -5.5% | 4위 | -1.9 |
더블유게임즈 | 4위 | 1.8% | 2위 | 1.3% | 1위 | 0.7 |
게임빌 | 5위 | 1.7% | 3위 | -3.2% | 3위 | -1.8 |
코스닥 | - | 1.4% | - | 1.3% | - | 0.9 |
디지털컨텐츠 | - | 1.7% | - | 2.5% | - | 1.4 |
관련종목들도 일제히 상승, 디지털컨텐츠업종 +2.93% |
웹젠 |
19,000원 ▲500(+2.70%) | 넥슨지티 |
10,900원 ▲450(+4.31%) |
더블유게임즈 |
39,400원 ▲800(+2.07%) | 위메이드 |
26,100원 ▲1800(+7.41%) |
증권사 목표주가 107,500원, 현재주가 대비 20% 추가 상승여력 |
5월11일에 게임빌 1/4분기(2016년1월~3월)실적 발표됨 |
<발표치> | 매출액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
1/4분기 | 408.2억 | 46.9억 | 116.5억 |
직전분기 대비 | 0.4% 감소 | 58.4% 증가 | 209.1% 증가 |
전년동기 대비 | 14.7% 증가 | 206.5% 증가 | 124.5% 증가 |
[재무분석 특징] |
업종내 시가총액 규모가 가장 비슷한 4개 종목과 비교해보면 게임빌은 순이익대비 현재의 주가수준을 보여주는 PER이 상대적으로 높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자산가치대비 현재의 주가수준을 나타내는 PBR은 적정한 수준를 보여주고 있다. |
게임빌 | 더블유게임즈 | 웹젠 | 넥슨지티 | 위메이드 | |
ROE | 6.5 | 24.8 | 28.2 | 13.1 | -31.9 |
PER | 38.1 | 7.4 | 10.7 | 20.7 | - |
PBR | 2.5 | 1.8 | 3.0 | 2.7 | 1.0 |
기준년월 | 2016년3월 | 2016년3월 | 2016년3월 | 2016년3월 |
외국인/개인 순매수, 기관은 순매도(한달누적) 7월11일부터 전일까지 기관이 2거래일 연속 순매수했다. 4주간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초반에 동종목을 순매수한 이후에 기세를 이어가며 34,077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순매수량을 늘리며 27,958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매도 관점으로 접근하면서 62,035주를 순매도했다.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은 0.64%로 적정수준 최근 한달간 게임빌의 상장주식수 대비 거래량을 비교해보니 일별 매매회전율이 0.64%로 집계됐다. 그리고 동기간 장중 저점과 고점의 차이인 일평균 주가변동률을 3.89%를 나타내고 있다. 거래비중 기관 17.57%, 외국인 19.58% 최근 한달간 주체별 거래비중을 살펴보면 개인이 62.83%로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고, 외국인이 19.58%를 보였으며 기관은 17.57%를 나타냈다. 그리고 최근 5일간 거래비중은 개인 비중이 69.99%로 가장 높았고, 기관이 19.86%로 그 뒤를 이었다. 외국인은 10.13%를 나타냈다. |
투자주체별 누적순매수 | 투자주체별 매매비중 |
*기관과 외국인을 제외한 개인 및 기타법인 등의 주체는 모두 개인으로 간주하였음 |
주가와 거래량은 보통, 투자심리는 강세 |
현주가를 최근의 주가변화폭을 기준으로 본다면 특정 방향으로의 추세는 확인되지 않고, 거래량 지표로 볼 때는 적정한 수준에서 특별한 변화는 포착되지 않고 있다. 실리적인 측면에서는 주가흐름처럼 투자심리도 개선되고 있고 이동평균선들의 배열도를 분석을 해보면 중기적으로는 하락패턴, 단기적으로는 상승패턴이다. |
침체 | 약세 | 보통 | 강세 | 과열 | |
주가 |
거래량 |
투자심리 |
현재주가 근처인 87,700원대에 주요매물대가 존재. |
[포인트검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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